사진=G마켓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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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마켓은 글로벌 판매 채널로 연동한 '라자다'(LAZADA) 할인 프로모션을 통해 글로벌 판매액이 4배 이상 증가했다고 19일 밝혔다.

G마켓은 지난 10일부터 13일까지 4일 간 라자다에서 열린 '11.11 Biggest Sale of the Year'에 참여해 싱가포르, 필리핀, 태국, 말레이시아, 베트남 등 동남아시아 5개국을 대상으로 K셀러 상품을 판매했다.

행사 기간 동안 라자다를 통한 해외 판매건수는 전주 동요일 대비 4배 이상(319%) 증가했고, 총 거래액도 292% 늘었다. G마켓 상품이 메인으로 노출되면서, 첫 날인 10일 행사 오픈 직후 거래액이 전주 동시간 대비 8배 이상(780%) 급증하기도 했다.

뷰티 카테고리의 '수분크림'이 라자다 5개국 합산 최대 거래액을 기록했다. 2위는 가공식품군의 '과자/스낵'이 차지했다.

국가별 인기도를 살펴봤을 때, 5개국 가운데 '필리핀'의 거래액 비중이 53%로 가장 높았다. 이어 싱가포르(18%), 태국(15%), 말레이시아(12%), 베트남(2%) 순으로 나타났다.

또한 필리핀은 믹스커피 등의 '가공식품군'이, 싱가포르는 스킨케어 등의 '뷰티상품군'이, 말레이시아는 유산균 등 '건강식품군' 주문이 많았다.

현재 G마켓 글로벌 판매 참여 셀러는 총 1만 6000여명이며, 이 중 7000명 이상이 실제 라자다를 통해 온라인 수출을 진행 중이다. 현재 라자다에서 판매되는 K셀러 상품 수는 45만개에 달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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