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상은 오는 10월 4일부터 8일(현지 시간 기준)까지 독일 쾰른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식품 박람회 '아누가 2025'(ANUGA 2025)에 참가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박람회를 발판으로 새로운 성장 기회를 모색하고 유통 접점을 강화해 유럽 공략을 본격화한다는 구상이다.
올해로 38회를 맞는 '아누가'(ANUGA)는 2년마다 열리는 글로벌 식품업계 최대 규모의 박람회로, 이번 전시에는 118개국의 8000여 개사가 참가해 역대 최대 규모를 기록할 전망이다.
특히 올해는 한국이 박람회 주최 이래 처음으로 공식 주빈국(Partner Country)으로 선정되면서 K-푸드의 위상이 한층 부각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대상은 한국식품산업협회가 주관하는 'K-푸드 주빈국관' 내에 부스를 마련해 세계 3대 발효 전문기업으로서의 역사와 정체성을 알리는 동시에 글로벌 식품 브랜드 '오푸드'(O’food)와 No.1 김치 브랜드 '종가'(Jongga)를 집중 조명한다.
또한 바이어들이 제품을 심층적으로 이해할 수 있도록 국가별 오푸드·종가 제품을 소개하는 포트폴리오 북을 비치하고, 인공지능(AI)을 활용한 영상 콘텐츠도 상영한다.
부스 디자인은 대상의 CI를 모티프로 뿌리에서 뻗어 나오는 나무를 형상화했으며, 'Vibrant Bloom'을 콘셉트로 최대 5m 규모로 구현했다.
유럽 현지 소비자들이 일상 식문화에서 김치를 쉽고 다양하게 즐길 수 있도록, 김치를 활용한 퓨전 레시피를 소개하는 쿠킹쇼도 진행한다.
넷플릭스 '흑백요리사', JTBC '냉장고를 부탁해' 등으로 국내에 잘 알려진 미슐랭 스타 셰프 '파브리치오 페라리'가 직접 나서 △김치 차르보나라 △김치 샌드위치 △김치 치즈 케이크 등 세 가지 메뉴를 선보일 예정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