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좌진 롯데카드 대표이사 사장. 사진=롯데카드 제공
조좌진 롯데카드 대표이사 사장. 사진=롯데카드 제공

조좌진 롯데카드 대표이사가 최근 발생한 사이버 해킹 사고와 관련해 4일 공식 사과문을 발표했다.

조 대표는 “보안 관리 미흡으로 인해 고객 여러분께 불편과 심려를 끼쳐드린 점, 대표이사로서 책임을 통감하며 깊이 사과드린다”고 밝혔다.

롯데카드는 지난달 26일 온라인 결제 서버에서 외부 해커의 침입 흔적을 발견하고, 전 시스템에 대한 정밀 점검과 예방 조치를 진행했다. 조 대표는 “현재까지 고객 정보 유출 사실은 확인되지 않았다”며, 관계 기관 및 외부 전문 조사기관과 함께 피해 범위를 조사 중이라고 설명했다.

회사는 현재 전사적 비상대응체계를 가동 중이며, 의심 거래 실시간 모니터링, 24시간 고객센터 운영, 비밀번호 변경·카드 재발급 등 보안 조치를 강화하고 있다. 특히 해당 시기 온라인 결제를 이용한 고객에 대해서는 우선적으로 카드 재발급을 진행할 방침이다.

조 대표는 “이번 사고로 인한 피해는 롯데카드가 전액 보상하겠다”며 “앞으로도 금융당국 및 관계기관과 협력해 추가적인 대응을 이어가고, 모든 경과를 고객께 투명하게 안내하겠다”고 밝혔다.

끝으로 그는 “이번 사건을 계기로 보안 체계를 전면 재정비하고, 같은 일이 재발하지 않도록 책임 있는 조치를 취하겠다”며 “신뢰 회복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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