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내 간편결제 및 전자지급결제대행(PG) 시장을 선도하는 NHN KCP 주가가 강세를 보이고 있다.
8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이날 오전 4.77% 올라 1만 1420원에 거래되고 있다.
주가는 하락추세에서 벗어나려 하고 있다.
NHN KCP가 스테이블코인 사업 진출을 위한 상표권 등록을 완료하면서 신사업 확대 기대감이 커지면서 주가에 훈풍을 불어 넣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특히 국회에서 스테이블코인 법제화 논의가 본격화되면서, 자사의 결제 인프라와의 시너지를 기대하는 투자자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NHN KCP는 최근 스테이블코인 관련 상표 2건을 정식 등록한 것으로 확인됐다. 해당 상표는 블록체인 기반 디지털 결제 서비스 및 가상자산 전송, 환전 등의 기능을 포괄하는 것으로, 자체 코인 발행 가능성까지 점쳐지고 있다.
시장에서는 NHN KCP가 기존 PG·간편결제 사업에서 쌓아온 노하우를 기반으로 스테이블코인 결제 인프라를 구축할 수 있을 것이라는 전망이 나온다. 최근 국회 정무위원회를 중심으로 ‘스테이블코인 정의 및 발행자 요건’이 담긴 디지털자산 기본법안이 논의되고 있어, 제도화 시점을 기점으로 빠른 시장 진입이 가능하다는 분석이다.
증권가는 “NHN KCP는 국내 유수의 쇼핑몰과 온라인 결제 파트너를 다수 확보하고 있어, 스테이블코인을 통한 결제 확대 가능성이 크다”며 “기존 사업의 안정적인 수익성과 더불어 신사업 기대감이 겹치며 기업가치 재평가의 기폭제가 될 수 있다”고 진단했다.
핀테크 관련주 헥토파이낸셜 웹케시 투비소프트 네이버 KG이니시스 한국전자인증 이스트소프트 카카오 LG유플러스 클라우드에어 SGA솔루션즈 한국정보인증 인포뱅크 아모텍 한컴위드 핑거 브리지텍 서울전자통신 유니셈 한국정보통신 시큐센 카카오페이 갤럭시아머니트리 다날 핑거 LG유플러스 SGA솔루션즈 KT 서울전자통신 성우전자 브리지텍 네이버 다날 갤럭시아머니트리 이니텍 코나아이 헥토이노베인션 시큐센 웹케시 이글루 헥토이노베이션 가비아 KG모빌리언스 아톤 SBI핀테크솔루션즈 NHN KCP 라온시큐어 SK KT 헥토파이낸셜도 투자자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실제 NHN KCP는 지난 1분기 소비쿠폰 정책에 따른 결제량 증가로 매출 및 영업이익이 개선된 바 있다.
여기에 신사업으로 추진 중인 스테이블코인 및 블록체인 기반 마이데이터 연계 서비스까지 가시화될 경우, 향후 2~3년 내 실적 레벨 자체가 한 단계 상승할 수 있다는 기대감도 제기된다.
사측은 “상표권 등록은 다양한 미래 결제 기술을 준비하는 일환”이라며 “금융·핀테크 분야의 변화에 적극 대응해 신성장 동력을 확보하겠다”고 밝혔다.
기존 PG업체의 한계를 넘어 블록체인 기반 결제플랫폼 기업으로의 변신을 꾀하는 NHN KCP. 스테이블코인이라는 새로운 시장의 문을 여는 이들의 행보에 업계의 시선이 쏠리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