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롯데GRS는 자사 브랜드 '롯데리아'의 '얼라이브 버거' 4종이 출시 한 달 만에 누적 판매량 120만개를 돌파했다고 26일 밝혔다.
'얼라이브 버거'는 지난달 22일 출시된 신제품으로, 소프트쉘크랩을 활용한 '크랩 얼라이브 버거' 2종과 오징어 패티를 담은 '오징어 얼라이브 버거' 2종으로 구성된다.
특히 크랩 버거는 출시 후 일주일간 30만 개가 판매되며 목표 대비 264%를 달성했고, '리아 새우'를 넘어서는 구성비를 기록했다.
크랩 버거는 최근 2년간 롯데리아 신제품 중 SNS 언급량 1위를 기록했으며, 20·30세대의 구매 비중이 73%로 나타나는 등 젊은 층 사이에서 높은 화제성과 반응을 얻었다.
오징어 버거는 기존 소비자 요청에 힘입어 재출시됐으며, 출시 3주간 70만 개가 판매돼 레전드 메뉴로서의 입지를 다시 입증했다. 영수증 설문조사 결과에서도 최근 1년간 롯데리아 신제품 중 가장 높은 재구매 의사를 얻었다.
또한 지난해 출시된 얼라이브 버거와 비교해, 올해 4종의 출시 후 5일간 점포당 하루 판매 수량은 17%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회사 측은 비프 패티 중심의 기존 버거 시장에서 차별화된 해산물 메뉴가 소비자 선택에 긍정적으로 작용한 것으로 분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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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변경 기자
koobang22@pinpointnews.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