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 보호 실천을 일상으로 끌어낸 지속적 ESG 활동이 지역사회에서 인정받았다. NS홈쇼핑이 성남시로부터 ‘환경분야 ESG 공헌 기업’으로 선정돼 감사패를 받았다.

NS홈쇼핑은 지난 14일 성남시청 광장에서 열린 ‘제30회 성남시 환경의 날 기념행사’에서 ESG 실천 공로를 인정받아 감사패를 수상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수상은 NS홈쇼핑이 지속 추진 중인 친환경 사회공헌 활동 ‘손바닥 농장, 팜팜’을 후원한 점이 높이 평가된 결과다. 이 회사는 판교환경생태학습원과 환경경영 후원 프로그램 협약을 맺고, ESG 철학을 시민과 공유하는 데 힘써왔다.

특히 2016년부터 매년 진행 중인 ‘손바닥 농장, 팜팜’은 도시농업과 예술 체험을 결합한 민관 협력형 환경축제로, 시민들이 환경 보호의 중요성을 직접 체험하고 실천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올해 행사도 ‘에코 성남 고(Eco Seongnam Go)’를 슬로건으로 시민·기관·기업이 참여하는 체험형 프로그램으로 꾸려졌으며, 도시양봉, 환경 방탈출, 바른 먹거리 퍼레이드 등 총 18개 프로그램이 운영돼 큰 호응을 얻었다.

NS홈쇼핑은 현장에서 ‘바른 먹거리 포토 이벤트’ 부스를 운영하고, 영상제작본부 임직원이 시민 가족사진을 촬영해 현장에서 인화해 주는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NS홈쇼핑 허영환 미디어전략본부 이사는 “환경을 단순히 지원하는 대상이 아닌, 생활 속에서 실천하고 함께 경험하는 영역으로 만들기 위해 노력해왔다”며 “앞으로도 ESG 경영을 지역사회와 연결하고 지속 가능한 환경 공헌 활동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핀포인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