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계 "각종 제반 비용 증가"

최근 버거 프랜차이즈 업체들이 잇따라 가격을 올리고 있다.
28일 업계에 따르면 롯데GRS가 운영하는 버거 프랜차이즈 브랜드 롯데리아는 다음 달 3일부터 65개 메뉴 가격을 평균 3.3% 인상한다.
지난해 8월 가격 인상 이후 8개월 만의 추가 인상이다.
인상 폭은 100∼400원이다. 작년 8월 100∼200원을 올렸을 때보다 최대 인상 폭이 2배다.
대표 메뉴 리아 불고기와 리아 새우 가격은 단품 기준 5000원으로 200원(4.2%)씩 오른다. 세트 메뉴로는 각각 7300원으로 200원씩(2.8%) 인상된다.
미라클버거와 모짜렐라 인 더 버거-베이컨 등은 400원씩 오른다.
롯데GRS 관계자는 "제반 비용 증가와 더불어 해외 환율, 기후 변화 등 외부 환경 요소로 인한 원가 부담이 가중돼 가맹점의 이익률 유지를 위해 판매가 인상을 결정했다"고 말했다.
이어 노브랜드버거도 가격을 올린다.
이날 신세계푸드도 내달 1일부터 노브랜드 버거의 버거와 사이드 메뉴 판매가격을 평균 2.3% 인상한다고 밝혔다.
버거 단품 및 세트 19종은 200원, 사이드 단품 19종은 100원 각각 인상된다.
다만 이번 가격 조정에도 노브랜드 버거의 가성비 대표 상품인 '그릴드 불고기'와 '갈릭앤갈릭'은 단품 3000원대와 세트 5000원대에 이용이 가능하다.
또 음료 메뉴 12종은 가격을 동결했다.
신세계푸드는 "노브랜드 버거 운영에 소요되는 각종 직간접 비용 상승이 지속적으로 누적됨에 따라 불가피하게 가격 조정을 진행하게 됐다"며 "노브랜드 버거는 신메뉴 개발과 차별화된 서비스 제공으로 고객 만족에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앞서 한국맥도날드는 지난 20일부터 20개 메뉴 가격을 100∼300원 인상했다. 전체 평균 인상률은 2.3%이었다.
버거킹은 지난 1월 와퍼 등 일부 제품 가격을 100원씩 올렸다.
관련기사
- 롯데GRS, 장애어린이 재활 치료 위한 모금 캠페인 후원
- 롯데GRS, 동반위와 함께 지역 동반성장 문화 확산 지원
- 신세계푸드 노브랜드 버거, 봄 시즌 한정 '바질 에그마요' 출시
- 신세계푸드, 파리 블랑제리 '보앤미' 국내 론칭
- 한국맥도날드, 산불 피해 현장에 '행복의 버거' 1460인분 전달
- 한국맥도날드, 20일부터 버거 등 평균 가격 2.3% 인상
- 롯데리아, 경북 산불 피해 지역에 버거·도넛 지원
- 버거킹 운영사 BKR, 오비맥주·BAT코리아 출신 장유택 전무 선임
- 롯데리아, 양천구청에 고객과 조성한 기금 2000만원 전달
- 엔제리너스, 종근당건강과 협업 신메뉴 출시
- 롯데리아, '롯리단길 캠페인' 네번째 협업 디저트 '쥐포튀김' 출시
- 롯데리아, 5년만에 '맘 편한 체험' 재운영
- 노브랜드 버거, 창업비용 40% 낮춘다…가맹사업 가속화
- 강승협 신세계푸드 대표 "노브랜드 버거, 창업비용 40%↓…버거업계 '키 플래이어'"
- 신세계푸드, 노브랜드 버거 2차 사업설명회 부산서 개최
- 버거킹, 크리스퍼 치폴레·마늘 치킨 2종 출시
- 한국맥도날드, 5년 맞은 '한국의 맛' 특별 영상 공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