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워홈은 자사 인스타그램 채널 '아워홈 맨숀'이 '2024 앤어워드'(A.N.D. Award)에서 최고상인 그랑프리를 수상했다고 4일 밝혔다.
앤어워드는 한국디지털기업협회가 주관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공식 후원하는 국내 최대 디지털 콘텐츠 시상식이다. 매년 웹사이트,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채널 등 미디어 광고 플랫폼을 대상으로 혁신적인 디지털 콘텐츠를 운영하고 있는 우수한 기업을 선정한다.
올해 시상식은 지난달 28일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진행됐다.
아워홈은 이번 앤어워드 디지털 광고 & 캠페인 부문 소셜미디어 기업 분야에서 아워홈 맨숀을 출품해 최고상인 그랑프리를 수상했다. 아워홈 맨숀은 최신 트렌드 기반 참신한 콘텐츠와 식품, 라이프스타일 등 재미와 정보를 모두 갖춘 주제로 고객과의 접점을 강화했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지난해 6월 고객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선보인 아워홈 맨숀은 '여러 사람이 살고 있는 우리들의 집'이라는 공간적 개념을 바탕으로 다양한 입맛과 라이프스타일 등을 고려한 각양각식(食) 일상 콘텐츠를 전개하는 인스타그램 채널이다. 아워홈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콘텐츠 몰입감을 높이고자 'MZ 홈밥 미식가', '맛집발굴단 쀼', 'K푸드 마니아 밥아저씨' 등 가상의 캐릭터를 구축했다. 각 캐릭터들은 역할에 맞춰 최근 식품 트렌드, 인기 맛집 추천 및 자사 제품 소개 등 주제별 이색 콘텐츠를 기획해 소비자 공감을 이끌어 내고 있다.
아워홈 맨숀은 지난해 6월 개설 이후에도 약 5개월 만에 팔로워 수 2만 명을 넘어서며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같은 기간 약 150만 도달 수(게시물을 본 계정 수)와 125만 조회수를 기록했으며 참여 수도 3만 5000건에 달하는 등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관련기사
- 아워홈, '춘천식 숯불맛 통 닭갈비' 출시
- 아워홈 컨세션, 강원도 대표 별미 신메뉴 5종 출시
- 아워홈, 강서노인종합복지관 찾아 500여명 어르신에 배식 봉사
- 아워홈, 고객 초청 세미나 '2025 라이트 업 데이' 개최
- 아워홈, 제조공장 전체 '위험성평가 우수사업장 인정' 획득
- 아워홈, 자사몰 혜택 강화…'아워홈몰 세일 페스타' 정기 운영
- 아워홈 구씨반가 갈치김치, 코스트코 정규 입점
- 아워홈, 골프장 전용 브랜드 '그린 라운지' 봄 시즌 신메뉴 출시
- 아워홈, '밋더셀럽' 최현석 셰프와 사내 특식 이벤트
- 아워홈, '신상출시 편스토랑' 신규 파트너사로 참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