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모레퍼시픽미술관DMS 아시아 최대 규모로 개최된 엘름그린 & 드라그셋의 전시 'Spaces'를 기념해 김상욱 경희대학교 물리학과 교수와 전시연계 토크 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6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9일 서울시 용산구 아모레퍼시픽 본사 2층 아모레홀에서 '예술을 사랑하는 다정한 물리학자' 김상욱 교수의 강연으로 꾸며진다. 참석 신청은 아모레퍼시픽미술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할 수 있다.
김상욱 교수는 '예술의 공간, 물리의 공간'이라는 주제로 물리학에서 정의하는 전통적인 공간 개념과 예술에서의 공간 표현이 어떻게 다른지 살펴볼 예정이다.
엘름그린 & 드라그셋의 작품에서는 이것이 어떤 방식으로 적용되는지 알아보며 예술과 물리학의 융합적인 관점에서 이번 전시를 새로운 시각으로 바라볼 수 있는 특별한 기회를 제공한다.
아모레퍼시픽미술관은 다양한 프로그램과 이벤트를 통해 이번 전시를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기회를 마련해 왔다.
작가가 직접 작품세계와 전시에 대한 이야기를 들려주는 '아티스트 토크', 큐레이터의 전시 기획 의도를 직접 들어보는 '큐레이터 투어'(Q2)를 비롯해 설치작품의 재료 여분을 재사용한 특별 기념품으로 자원 순환의 중요성을 알리는 현장 이벤트 등을 진행했다.
이번 프로그램 역시 엘름그린 & 드라그셋 Spaces 전시에 관심이 있는 관람객이라면 놓쳐서는 안 될 흥미로운 행사가 될 예정이다. 현대미술 기획전 Spaces는 2월 23일까지 계속된다.
관련기사
- 아모레퍼시픽, 美 아마존 BFCM 기간 역대 최대 실적
- 아모레퍼시픽 "'헤라 블랙 쿠션' 럭셔리 메이크업 전체 1위"
- 아모레퍼시픽그룹, '아리따운 물품나눔' 45억 규모 물품 기탁
- 아모레퍼시픽, '플라스틱 순환경제 이니셔티브' 참여
- 아모레퍼시픽 주가 다시 꿈틀..."건강한 매출 성장과 수익성 확보로 세계 시장에서 입지 강화"
- [설날의 품격]설화수, 설 선물 세트 제안
- 아모레퍼시픽 뉴커머스 에딧샵, 10개월 만에 월 매출 165%↑
- 아모레 뷰티파크, 스마트 생태공장 완공
- 아모레퍼시픽, '희망가게' 공개 모집…"한부모 여성 자립 지원"
구변경 기자
koobang22@pinpointnews.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