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모레퍼시픽은 헤라의 블랙 쿠션 파운데이션(이하 블랙 쿠션)이 럭셔리 메이크업 부문 매출 1위를 달성했다고 11일 밝혔다.
럭셔리 메이크업 시장은 브랜드와 제품에 대한 고객 충성도가 높아 매출 변동이 크지 않은 카테고리임에도 불구하고, 헤라 블랙 쿠션은 립 및 페이스 등 메이크업 전체 카테고리를 포함한 전체 경로 매출 1위라는 의미 있는 기록을 세웠다.
2017년 출시한 블랙 쿠션은 올해 4월 리뉴얼 출시를 통해 더욱 완성도 높고 편안한 피부 표현이 가능하도록 진화하며 지속적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7년 연속 한국 No.1 쿠션의 위상을 지켜오고 있으며, 올해 2월에는 메이크업 단일 제품으로는 이례적으로 누적 판매 1000만 개를 돌파했다.
또한 같은 기간 네이버 스토어 전체 럭셔리 뷰티 카테고리 최초로 누적 리뷰 수 10만 개를 돌파했으며, 평균 평점 4.8점을 유지하고 있다.
블랙 쿠션은 국내 메이크업 시장을 선도하는 것을 넘어 일본에서도 성과를 이어가고 있다. 일본 시장 진출 1년 만에 올해 3분기 기준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49% 성장했으며, 고객들의 재구매로 인한 쿠션 리필제품 판매가 올해 10월 기준 두 달 만에 122% 성장했다.
또한 최근 일본의 뷰티·패션 전문 유력 매체들이 발표한 쿠션 랭킹에서 1위를 다수 차지하며, 글로벌 브랜드 및 일본 로컬 브랜드와의 경쟁에서 우위를 선점했다. 일본 고객 특성에 맞춘 현지 전용 컬러(22C1호)를 추가 출시하는 등 현지 고객 맞춤형으로 전략을 펼치며 일본 시장에 빠르게 안착할 수 있었다는 평가를 받았다.
헤라는 현재 일본 내 백화점 팝업스토어를 비롯해 아토코스메 등 대표 멀티 브랜드 숍까지 총 7곳에 입점해 있다.
관련기사
- 아모레몰, 2024 Winter 아세페 개최
- 아모레퍼시픽그룹, '아리따운 물품나눔' 45억 규모 물품 기탁
- 아모레퍼시픽, '플라스틱 순환경제 이니셔티브' 참여
- 아모레퍼시픽 주가 다시 꿈틀..."건강한 매출 성장과 수익성 확보로 세계 시장에서 입지 강화"
- 아이오페, 안티에이징 전문가들과 '마스터 클래스' 개최
- 아모레퍼시픽, 美 아마존 BFCM 기간 역대 최대 실적
- 아모레퍼시픽미술관, 김상욱 교수와 'Spaces' 전시연계 토크 진행
- [설날의 품격]설화수, 설 선물 세트 제안
- 아모레퍼시픽 뉴커머스 에딧샵, 10개월 만에 월 매출 165%↑
- 아모레퍼시픽, '희망가게' 공개 모집…"한부모 여성 자립 지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