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CJ제일제당은 햇반이 '2024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대상' PR 부문에서 우수상(한국사보협회장상)의 영예를 안았다고 10일 밝혔다.
올해로 34회째를 맞이한 2024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대상은 한국사보협회가 주관하고 문화체육관광부, 고용노동부를 비롯해 세계 3대 광고제인 뉴욕 페스티벌 등 국내외 정부 기관 및 단체가 후원하는 홍보 분야 대표 시상식이다.
CJ제일제당 햇반은 '햇반 곤약밥으로 밥만 바꿔!' 캠페인을 통해 건강한 식문화 확산과 차별화된 소비자 커뮤니케이션 성과를 인정받았다. 특히 간편한 실천 메시지와 MZ세대를 겨냥한 참여형 챌린지 마케팅이 큰 호응을 얻었다.
이번 캠페인은 '밥만 바꾸기'라는 쉽고 명확한 메시지로 소비자의 자발적 참여를 이끌어 냈다. 그 결과 챌린지에 약 2만 명이 참여했으며, 관련 콘텐츠가 약 180만 회의 조회수를 기록하며 뜨거운 소비자 호응을 받았다.
이러한 소비자 호응은 매출 성과로 이어져 햇반 곤약밥 캠페인 기간 중 누적 판매량 1500만 개를 돌파했다.
관련기사
- CJ제일제당, 보울 형태 '용기죽' 7종 CJ더마켓 선론칭
- CJ제일제당, 바이오 사업 매각 결정… 선택과 집중 통해 성장 가속화
- CJ제일제당, '대리점 상생'에 연간 197억 규모 투자
- CJ제일제당, B2B 뉴트리션 사업 키운다…신규 사업모델 도입
- CJ제일제당, '위글위글'과 협업…한정판 굿즈 4종 출시
- CJ, 18년째 지속된 김장 나눔 프로젝트…올해도 동행 이어가
- CJ제일제당, 미쉐린 1스타 손잡고 비비고 셰프컬렉션 출시
- CJ제일제당, '오징어 게임' 에디션으로 '컬리 푸드페스타' 참가
- CJ제일제당, 'CJ파트너스클럽' 개최…협력사 동반성장 이어간다
- CJ제일제당, 웰니스·가성비 잡은 설 선물 260여종 선봬
- CJ제일제당, 햇반컵반 '오징어 게임' 스페셜 에디션 출시
구변경 기자
koobang22@pinpointnews.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