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CJ제일제당은 국내 즉석밥 1위 브랜드인 '햇반'의 포트폴리오 다각화에 집중하고 있다고 8일 밝혔다.
매년 가정 내 침투율이 눈에 띄게 늘고 있는 잡곡밥, 곤약밥 등 라인업 강화에 힘쓰면서 이른 시일 내 CJ온스타일에서 신제품 '햇반 라이스플랜'도 출시할 것을 예고했다.
햇반은 최근 3년간 세분화된 소비 니즈를 반영해 '햇반솥반', '햇반 곤약밥' 등 신제품을 연이어 출시했으며 올해는 트렌드와 소비 분석을 토대로 렌틸콩퀴노아 곤약밥, 병아리콩퀴노아 곤약밥과 서리태흑미밥을 추가로 선보였다.
그 결과 햇반의 오프라인 시장 점유율은 지난해 68%(닐슨코리아 기준)로 상승했고, 햇반 솥반과 곤약밥 평균 매출은 전년 대비 두 자릿수 성장률(27%)을 기록했다.
앞으로도 햇반은 집밥 전환 가속화를 위한 라인업 확대에 주력한다는 방침이다. 우선 '햇반 라이스플랜'이라는 새로운 이름으로 출시되는 '렌틸콩현미밥+', 햇반 파로통곡물밥+'를 9일 오전 9시 20분 CJ온스타일 '강주은의 굿라이프' 방송에서 출시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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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변경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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