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편의점 세븐일레븐은 지난 7월 세븐카페(즉석커피) 디카페인커피 출시 후 판매량이 석 달 만에 20만잔을 돌파했다며 판매 점포를 2025년까지 1천개 이상으로 확대한다고 5일 밝혔다.
세븐일레븐은 디카페인 수요가 높을 것으로 예상되는 오피스, 병원 등 핵심 상권에 위치한 200여개 점포에서 먼저 세븐카페 디카페인을 선보였다.
세븐일레븐은 국내 커피 시장의 성장 속에 디카페인 커피 판매량도 지속 증가해 디카페인 제품을 출시했다.
지난달 세븐카페 디카페인 매출은 전달 대비 35% 증가했다. 시간대별로 보면 오후 시간대(오후 12시∼5시) 선호도가 가장 높다.
이는 카페인은 줄이면서도 커피 맛은 그대로 즐기려는 '헬시플레저'(Healthy Pleasure) 트렌드와 카페인 반응이나 불면증 등 부작용을 줄이고자 하는 소비 패턴의 영향으로 보인다고 세븐일레븐은 분석했다.
세븐일레븐에서는 핫아메리카노와 아이스아메리카노, 카페라떼 등 모든 세븐카페 메뉴를 디카페인으로 즐길 수 있고, 레귤러부터 슈퍼벤티까지 모든 사이즈로 구매할 수 있다.
세븐일레븐은 이달 말까지 삼각김밥과 샌드위치, 호빵, 빼빼로 등을 세븐카페 핫음료와 함께 구입하면 1천원 할인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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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변경 기자
koobang22@pinpointnews.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