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동원F&B는 연결 기준 3분기 영업이익이 669억 원으로 지난해 동기보다 6.1% 증가했다고 1일 공시했다.
매출은 전년 대비 1.1% 늘어 1조2203억 원을 기록했다. 당기순이익은 432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2.4% 줄었다.
별도 기준 3분기 매출액은 전년 대비 1.7% 증가한 5917억 원을 기록했고, 영업이익은 16.3% 늘어난 484억 원을 달성했다.
참치액과 명절 선물 세트의 판매가 늘었고 국물 요리, 냉동식품 등 가정간편식(HMR)과 유제품 부문도 안정적인 매출 성장세를 보이면서 수익성이 개선됐다.
자회사이자 조미 유통 사업 부문을 맡고 있는 종합식품기업 동원홈푸드도 실적 향상에 기여했다.
동원홈푸드는 단체급식 및 급식 식자재 사업이 두 자릿수 성장세를 나타냈고, 조미식품 사업도 저당·저칼로리 소스 전문 브랜드 '비비드키친'(VIVID KITCHEN)을 중심으로 국내외 판매가 늘며 안정적인 성장을 기록했다.
동원F&B 관계자는 "참치액, 간편식 등 일반 식품 부문의 꾸준한 성장과 자회사 동원홈푸드의 외형 확장으로 견조한 실적을 거뒀다"며 "연구개발 투자 확대를 통해 기존 사업의 경쟁력을 제고하고, 신성장동력 발굴을 위한 과감한 투자에 나설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 동원F&B, '김장문화 체험 원정대' 참가자 모집
- 동원F&B, 제주 용암해수 활용 '김 육상 양식' 기술 개발
- "동원F&B 더반찬 라이브에 급식대가 떴다" 이미영 조리사 비법 공개
- 동원F&B, 국내 최초 친환경 포장재 '미세발포필름' 도입
- 동원F&B, 간식 맛살 '리얼 핑거 크랩스' 출시
- 동원홈푸드, 14년 연속 '대통령상' 한우 낙찰
- 동원F&B, '그릴리' 모델 신유빈과 수원시 취약계층 위해 기부
- 동원F&B, 대체당 활용한 '저스트' 열대과일 캔 2종 출시
- 동원F&B, '동원맛참' CF '2024 대한민국광고대상' 금상 수상
- 동원홈푸드, 비비드키친 저당 소스 2종 출시
구변경 기자
koobang22@pinpointnews.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