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타벅스 코리아는 KB국민은행과 손잡고, 오픈뱅킹을 기반으로 한 '계좌 간편결제'를 결제 수단으로 도입했다고 16일 밝혔다.
계좌 간편결제는 내년 1분기 스타벅스 앱에 론칭 예정인 신규 결제 수단이다. 이를 통해 고객들은 KB국민은행의 오픈뱅킹 결제 시스템에 등록한 다양한 은행 계좌를 스타벅스 앱과 연동해 간편하게 결제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별 적립 혜택은 스타벅스 카드로 결제할 때와 동일하게 누릴 수 있게 된다.
이를 위해 스타벅스는 지난 15일 스타벅스 지원센터에서 KB국민은행과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 자리에는 이재근 KB국민은행 은행장과 손정현 스타벅스 코리아 대표이사가 참석했다. 양사는 업무협약을 통해 △계좌 간편결제 △특화 금융 상품 △간편 인증 서비스 △고객 리워드 확대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스타벅스와 KB국민은행은 이번 협약을 바탕으로 내년 1분기 내에 스타벅스와 KB국민은행을 이용하는 고객들의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한 '스타벅스 전용 통장' 출시와 스타벅스 앱 내 KB국민인증서를 간편 인증 수단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다.
스타벅스와 KB국민은행의 공통 키워드인 '스타'(별)을 활용한 별 리워드 증정 프로모션 등 차별화된 혜택 제공과 고객 편의성 증대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온, 오프라인으로 선보일 계획이다.
관련기사
- 스타벅스, 푸드&원두 페어링 기획전
- 스타벅스, 독일 '플레이모빌'과 컬래버…피규어 11종 출시
- 스타벅스 이대점, 1호점 상징성 강조 특화 매장으로
- 스타벅스, 리워드 회원 1300만 명 돌파 감사 이벤트
- 스타벅스, 유기 동물 입양 캠페인 '놀다가시개' 진행
- 스타벅스, 전국 칭찬 파트너와 소통 프로그램
- 스타벅스, 바리스타 취업 희망 청년 대상 실무 프로그램 진행
- 스타벅스, 내달 아이스음료 톨사이즈 11종 200원 인상
- 제6차 스타벅스 상생 음료 소상공인 카페 모집 시작
- 스타벅스, 바리스타 취업 희망 청년 대상 'JOB 박람회' 성료
- "토피넛 라떼·다이어리가 돌아왔다"…스타벅스, 겨울 프로모션 시작
구변경 기자
koobang22@pinpointnews.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