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홈플러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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홈플러스가 벨기에 프리미엄 수도원 맥주 '스틴브뤼헤(330ml)' 4종을 지난 19일 단독으로 선보였다고 27일 밝혔다.

스틴브뤼헤는 1898년 첫 제조 이후 126년 간 전통적인 수도원 양조 방식을 유지하고 있는 벨기에 수도원 맥주다. 특유의 고소함과 과일향이 일품으로 가볍고 부드러운 목 넘김을 자랑하며, 중세시대부터 사용해 온 야생 허브 그루트(gruut)를 첨가해 타 수도원 맥주보다 다양한 맛과 향을 즐길 수 있는 프리미엄 애비 에일이다. 블랑쉐, 브뤼네, 트리펠, 블론데 4종으로 구성되며, 가격은 4병에 9900원이다.

스틴브뤼헤 4종은 단 7일 만에 약 5000병이 판매됐을 정도다. 일부 점포에서는 품절 사태도 벌어졌다.

홈플러스는 자사의 뛰어난 글로벌 소싱 역량이 스틴브뤼헤의 성공적 출시를 이끌었다는 분석이다. 품질 좋은 해외 상품들을 발굴해 발 빠르게 국내에 선보였고, 국내 소비자들의 니즈와 맞물려 뜨거운 반응으로 이어졌다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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