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신호 CJ제일제당·한채양 이마트 대표이사 협력 강화 논의

CJ제일제당은 이마트에 선출시하는 제품을 확대하는 등 양사의 전략적 파트너십을 강화한다고 4일 밝혔다.
CJ제일제당 강신호 부회장과 박민석 식품사업부문 대표, 이마트 한채양 대표이사와 황운기 상품본부장은 지난달 30일 서울 중구 CJ제일제당센터에서 지금까지 출시한 전략 상품에 대한 소비자 반응을 공유하고, 식품 제조와 유통 협업을 극대화하는 방안을 논의했다.
이는 CJ그룹과 신세계그룹이 지난 6월 맺은 사업제휴 합의(MOU)의 후속 조치다.
CJ제일제당은 우선 이마트에 선출시하는 제품을 확대하기로 했다. 양사는 전문가와 협업해 외식의 내식화, 시성비(시간 대비 성능) 등 트렌드와 소비자 요구에 맞는 상품을 연말까지 출시할 계획이다.
선출시 제품은 이마트와 SGG.COM, 이마트 트레이더스·에브리데이 등 신세계 전 유통 채널에서 동시 판매된다.
CJ제일제당은 앞서 비비고 붕어빵, 햇반 강화섬쌀밥 등을 이마트에 선출시하거나 단독 판매한 바 있다.
CJ제일제당과 이마트는 내년에는 양사가 아직 진입하지 않은 시장에 진출한다는 목표도 세웠다.
아울러 마케팅에도 힘을 쏟아 이마트 매장에서 새로운 방식으로 제품을 진열하고, 신세계가 운영하는 온라인몰에서 CJ제일제당 브랜드관 운영을 확대한다.
전략 상품 인지도를 높이기 위해 특화 콘텐츠를 기획하고 양사의 소셜미디어에서 신제품을 함께 홍보한다.
관련기사
- CJ제일제당, '햇반 죽' 리뉴얼 패키지 공개
- CJ제일제당, 추석 선물세트 250여종 선보인다
- 이마트·CJ제일제당 맞손…'햇반 강화섬쌀밥' 출시
- 이마트, 9월 '가격파격' 선언…먹거리 최대 43% 할인
- [르포] 이마트 갔더니 스타필드도 있네…'스타필드 마켓' 1호점 가보니
- 스타필드 DNA 더한 '뉴 이마트'…스타필드 마켓 죽전 개점
- 이마트, '주류 선물세트 프로모션'
- CJ제일제당,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 3년 연속 선정
- CJ제일제당, '비비고 통새우 만두' 누적 500만개 판매 돌파
- 이재현 CJ 회장, 사우디 '비전2030' 핵심 부처 수장들과 회동
- CJ제일제당, '동반성장 최우수 명예기업'
구변경 기자
koobang22@pinpointnews.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