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용면적 35㎡ 115세대…청약통장·소득제한 없이 누구나 신청 가능

고양시 덕양구 원당역 인근 롯데캐슬 스카이엘 조감도. 롯데건설 제공
고양시 덕양구 원당역 인근 롯데캐슬 스카이엘 조감도. 롯데건설 제공

롯데건설은 고양시 덕양구 원당역 인근에 대단지 아파트 '롯데캐슬 스카이엘'이 전세형임대주택으로 115세대를 공급한다고 19일 밝혔다.

이 단지는 2022년 7월 분양 당시 1순위 해당지역 청약 마감에 성공하며 실수요자들로부터 큰 관심을 받았으며, 오는 8월 말부터 입주가 시작될 예정이다.

‘롯데캐슬 스카이엘’은 고양시 원당뉴타운 4구역 재개발 사업을 통해 조성된 대단지 아파트로, 지하 6층부터 지상 36층까지 11개 동, 총 1,236세대로 구성됐다. 

이번에 공급되는 전용면적 35㎡ 115세대는 2BAY 판상형 설계를 통해 채광을 극대화하고, 실속 있는 내부공간으로 구성되었다. 이러한 설계는 1인 가구 및 신혼부부를 주요 대상으로 한다.

청약 신청은 만 19세 이상이면 누구나 가능하며, 청약통장 보유 여부나 주택 소유 여부, 소득에 상관없이 신청할 수 있다. 전세형 임대주택은 2년 단위로 계약 갱신이 가능하며, 최대 10년까지 거주할 수 있어 장기간 안정적인 거주가 가능하다.

전세형 임대주택의 공급가격은 1억9,000만 원에서 2억2,000만 원 선으로, 층별로 가격이 차등 적용된다. 계약금은 총 보증금의 10%이며, 최대 80%까지 전세자금대출이 가능하다. 또한, HUG(주택도시보증공사)의 임대보증금 보증보험 가입을 통해 안정성도 확보됐다.

원당역 롯데캐슬 스카이엘은 원당뉴타운 내 첫 번째 대단지 아파트로, 향후 신흥 주거타운으로 성장할 원당뉴타운 지역의 중심지로 자리 잡을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원당뉴타운 일대에는 원당1구역, 원당2구역, 원당6·7구역(공공재개발 후보지) 등 약 1만1,000여 가구가 예정돼 있다.

원당역 롯데캐슬 스카이엘은 지하철 3호선 원당역에서 도보 5분 거리에 위치해 서울 도심으로의 접근성이 뛰어나며, 수도권 제1순환도로와 서울문산고속도로를 이용해 차량으로도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다. 향후 대곡역(GTX-A) 및 대곡소사선이 개통되면 강남권까지의 이동 시간이 대폭 단축될 것이다.

단지 앞에 하나로마트와 원당시장을 중심으로 상업지역이 형성되어 있으며, 롯데마트, 이케아, 스타필드 등 다양한 쇼핑 시설도 가까이 위치해 있다. 또 고양시청, 고양소방서 등 관공서도 단지 인근에 위치해 편리하다.

전용면적 35㎡ 전세형 임대주택의 청약일정은 이달 23일 청약홈 공고를 시작으로 28~29일 청약을 실시하며, 당첨자 발표는내달 3일, 정당계약은 5~6일 이다.

저작권자 © 핀포인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