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홈플러스는 2022년 6월 30일 첫 선을 보인 홈플러스 '당당치킨' 출시 2년 만에 '당당' 시리즈 누적 판매량이 1000만 팩을 돌파했다고 8일 밝혔다.
물가안정의 일환으로 연중 6990원에 선보이고 있는 '당당 후라이드 치킨'은 오픈런 현상까지 불러일으키며 큰 화제를 모은 인기 상품이다.
당당 시리즈 첫 메뉴인 '당당 후라이드 치킨'은 6990원이라는 합리적인 가격으로 물가안정에 기여하는 것은 물론, 대형마트 델리에 대한 인식을 바꾸며 전체적인 성장을 견인했다.
홈플러스 메가푸드마켓 기준 델리는 당당치킨 출시 1년차(2022년 6월 30일~2023년 6월 29일)에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최대 162% 증가한 후 현재까지 두 자릿수 이상 지속 성장하고 있다.
홈플러스는 당당치킨의 인기에 당당 시리즈는 10여 종으로 라인업을 확대했고, 2년여 만에 누적 판매량 1000만 팩을 돌파했다.
'당당' 시리즈는 고객 소비 데이터를 기반으로 연간 판매량을 사전 예측해 물량을 사전 기획하고 있으며, 올해 연말까지는 계육 460만 팩 이상 물량을 사전 확보했다. 회사 측은 고객 추이를 지속 분석해 필요 시 추가 물량을 확보할 계획이다.
관련기사
- 홈플러스 온라인, 9월 말까지 신규 입점 셀러 수수료 0%
- 롯데칠성·홈플러스, 대한적십자사에 '자립청년 지원' 기부금
- 홈플러스, 역대급 세일...내달 14일까지 ‘썸머 슈퍼세일! 썸머 홈플런’ 진행
- 홈플러스, 온라인 '휴가지 당일배송족' 급증…신규고객 최대 4배↑
- 집밥 열풍 재점화…홈플러스, '맛있는 집밥 프로젝트'
- 소맥 2만원 시대…홈플러스, '마트표 주류'로 눈 돌린다
- 홈플러스 홈밀 PB 간편식 새단장
- 홈플러스익스프레스 매각 작업 난항…높은 매각가 부담
- "5만 원대 이하 80% 구성"…홈플러스, 추석 선물세트 본 판매
- 공정위, 홈플러스 현장 조사…무신사·롯데마트 이어 세번째
- 홈플러스 메가푸드마켓 칠곡점 새단장
- 홈플러스, 노르웨이 생연어 브랜드 '휘라' 특별 혜택가
구변경 기자
koobang22@pinpointnews.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