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NS홈쇼핑은 지난 1일 경기도 성남에 위치한 본사에서 전국 요리경연 'NS 푸드페스타 2024' 심사위원 6명에 대한 위촉식을 진행했다고 2일 밝혔다.
NS 푸드페스타는 농수축산업과 식품산업 발전을 위해 NS홈쇼핑이 2008년부터 개최해 온 식품 문화축제다. 2022년부터 지역 균형 발전과 식품 산업 발전을 위해 수도권에서 전북 익산시로 장소를 옮겼으며, 지난해에는 하루에서 2일간 일정으로 확대하는 등 매년 축제 규모를 키우고 있다.
NS홈쇼핑은 국내 최대 규모의 요리경연이라는 명성에 걸맞게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조리명장과 전문가 6명을 심사위원으로 위촉했다.
올해 심사위원장은 남대현 명장이 맡았으며 박효남 명장, 이순옥 조리기능장, 조우현 명장, 천덕상 명장, 최수근 한국조리박물관 관장이 심사위원을 맡아 전문성과 공신력을 더욱 높였다.
심사위원장을 맡은 남대현 명장은 "신선이라는 주제에 맞게 좋은 식재료를 선택한 레시피와 간편식 테마에 맞춰 대중화가 기대되는 레시피가 많이 접수됐다"며 "본선에서는 실제 요리의 맛을 높게 평가하는 만큼, 레시피가 얼마나 제대로 표현되느냐가 주요 심사 포인트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날 위촉된 심사위원단은 참가 접수된 서류심사를 시작으로 오는 9월 26일 펼쳐지는 본선의 현장 심사까지 '가정간편식', '영셰프 챌린지' 부문의 심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심사 기준은 '자연의 신선한 식재료를 활용한 가장 맛있는 레시피'라는 주제에 맞춰 ▲주제의 적합성(식재료 본연의 맛, 화학 첨가물 최소화 등) ▲상품화 가능성 ▲ 창의성(독창적 아이디어, 재료 활용도 등) 등을 중점적으로 평가할 방침이다.
관련기사
- NS홈쇼핑, 우수상품 만든 협력사에 '베스트상품상' 시상
- NS홈쇼핑, 택배사에 생수 약 7만개 전달
- NS홈쇼핑, '순금을 잡아라!' 이벤트
- NS홈쇼핑, 말레이시아 기업 메디카 내츄라와 MOA
- NS홈쇼핑, 거창군과 농산물 유통업무협의 간담회
- NS홈쇼핑, '북한이탈주민 정착지원 유공자' 통일부 장관 표창
- NS홈쇼핑, ‘에스떼미알레’ 양태반 크림 론칭...30일 오전 7시 25분 방송
- NS홈쇼핑, 추석 대비 품질관리 강화 나서...식품 대상 집중 점검
- NS홈쇼핑, NS푸드페스타 공익성 강화…"거버넌스형 식품축제"
- NS푸드페스타 26일 익산서 개막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