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현대백화점이 자체 캐릭터 '흰디'로 국내 최대 규모의 캐릭터 전문 전시회에 참가한다고 18일 밝혔다.
현대백화점은 이날부터 21일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리는 ‘2024 캐릭터 라이선싱 페어’에 참가해 흰디 전시 부스를 운영한다.
이번 행사는 캐릭터 산업 확대와 새로운 비즈니스 창출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주관하는 한국 최대 캐릭터 전시회로, 현대백화점이 캐릭터 라이선싱 페어에 참가하는 건 이번이 처음이다.
흰디는 현대백화점이 고객들과 ‘순간의 행복을 기억하자’는 메시지를 나누기 위해 흰색 강아지를 모티브로 2019년 처음 선보인 자체 캐릭터다.
흰디가 젤리 모양의 젤핑, 젤뽀, 젤봉 3명의 친구들을 만나 행복을 수집하기 위한 모험을 떠난다는 세계관을 기반으로 한다.
캐릭터 라이선싱 페어에서 현대백화점은 흰디 소개 부스를 통해 인형, 키링, 파우치 등 100여 종의 굿즈를 선보이며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흰디 납작인형과 젤뽀 키링, 흰디 피크닉매트 등 인기 상품을 최대 20% 할인 판매하고, 구매하는 모든 고객에게 ‘흰디와 젤리씨앗단’ 젤리 상품 1봉을 증정한다.
현대백화점은 이번 페어 참가로 캐릭터 인지도 확대는 물론, 다양한 기업과의 네트워크를 구축해 지식재산권(IP) 사업 확장을 위한 교두보를 마련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우선, 페어 참가를 계기로 향후 흰디를 앞세운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다.
지난달 BGF리테일과 손잡고 전국 CU 편의점에서 흰디와 젤리씨앗단 젤리 상품을 출시한 데 이어, 연말 공개를 목표로 국내 콘텐츠 관련 기관 및 전문 업체들과 협업해 도서·영상·이미지 등 디지털 콘텐츠를 개발하고 있다.
이와 함께 세계 최대 엔터테인먼트 기업 월트디즈니의 IP를 활용한 다양한 콘텐츠도 선보일 방침이다. 현대백화점은 지난해 4월 월트디즈니 컴퍼니와 디즈니 스토어 운영권 계약을 체결한 바 있다.
관련기사
- 현대백화점면세점, '현대면세점'으로 사명 변경…"브랜드 가치 제고"
- 현대백화점 주가 바닥 다지기... 하반기부터는 실적개선 '파란불'
- 현대백화점 부산점, '커넥트 현대'로 재탄생…도심형 복합몰 첫선
- 현대百, 자체 캐릭터 '흰디' 젤리 출시…CU 편의점서 동시 판매
- 현대백화점, 금감원 ‘XBRL 공시’ 우수법인 선정
- 두바이 초콜릿 신촌에 뜬다…현대백화점, '서머 푸드 마켓' 개최
- "국내로 여행 가세요"…백화점 3사, 휴가비 지원
- 현대백화점 중동점, 명품 라인업 강화…럭셔리관 오픈
- 추석 한 달여 앞으로…백화점 3사, 9일부터 추석선물 예약
- 현대백화점, '슈퍼컬렉터전' 통해 30명 블루칩 작가 작품 선봬
- 현대百, 한국 백화점 최초 日 한큐百과 VIP 마케팅
- 현대백화점, 부산에 신개념 복합쇼핑몰 '커넥트현대' 선봬
- 현대백화점, 추석 과일 선물 '친환경 패키지' 1만개 완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