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배달의민족
사진=배달의민족

[핀포인트뉴스 구변경 기자] 배달의민족이 1일부터 알뜰배달에 무료 혜택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무료 제공은 수도권 지역 중심으로 우선 시작할 예정이다. 이용자는 배민 애플리케이션(앱) 내 배너를 통해 알뜰배달 배달팁 무료 쿠폰을 다운받을 수 있다. 이 쿠폰은 무제한 재발급 받을 수 있다.

주문 금액대에 따라 누릴 수 있는 혜택이 다르기 때문에 고객이 한집·알뜰배달 10% 할인과 배달비 무료 혜택 중 한 가지를 고정 선택하지 않고, 언제든지 바꿀 수 있도록 했다. 예컨대 주문 단가가 높은 경우 10% 할인의 혜택이 크고, 주문 단가가 낮을 때는 배달비 무료의 효과가 좋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이면희 우아한형제들 푸드마케팅실장은 "멤버십, 패스 같은 구독 상품에 가입하지 않아도 배민 고객이라면 누구나 알뜰배달 무료 배달과 10% 할인 혜택을 이용할 수 있다"며 "프랜차이즈나 일반 가게에서 제공하는 쿠폰과 결합해 더 큰 할인 혜택을 누려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앞서 쿠팡이츠는 지난달 26일부터 월 4990원의 쿠팡의 와우 멤버십 회원을 대상으로 무료 배달을 제공하고 있다. 요기요도 대상 가게에서 1만7000원 이상 주문 시 배달비를 무료로 하는 구독 서비스 요기패스X의 구독료를 월 4900원에서 오는 6월까지 월 2900원으로 한시적으로 인하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핀포인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