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핀포인트뉴스 구변경 기자] 배달의민족 운영사 우아한형제들은 26일부터 다음 달 25일까지 배민외식업광장에 '물가안정 원정대' 페이지를 열고 높은 식재료 가격으로 어려움을 겪는 외식업주를 위해 할인 프로모션과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배민의 식자재 온라인 플랫폼 배민상회는 외식업주의 식재료 부담을 낮추기 위해 외식업 운영에 꼭 필요한 대표 식재료를 한 달간 할인 판매하고 쌀 등 주요 8개 품목은 무료배송 혜택을 제공한다. 배민상회는 농·축·수산물과 배달 용기 등 식당 운영에 필요한 다양한 상품을 판매한다.
배민상회는 전남 고흥군, 홍천철원물류센터 등과 협업해 유통비용을 줄이는 방식으로 쌀, 마늘, 애호박, 고추 등 식재료를 싸게 판매한다. 냉동 채소도 저렴하게 선보인다.
배민은 배민아카데미와 배민외식업광장을 통해 식재료를 절감하고 효율적으로 사용하는 노하우도 소개한다.
배민외식업광장에서는 대체 식재료와 식재료 가격 동향 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한다. 산지별 식재료의 특장점과 채소 활용법 등의 콘텐츠도 공개할 예정이다.
배민은 올해 고물가·고임금·고금리 등 외식업주가 처한 어려움을 함께 해결하고자 외식경영 효율화를 주제로 콘텐츠·교육·컨설팅을 강화할 계획이다.
특히 식당경영 전문가로 구성된 '외식업 자문단'을 발족해 메뉴 경쟁력 강화, 효율적인 마케팅, 식재료 비용 절감, 인건비 절감, 체계적인 손익 관리에 관한 실천 방안을 제시할 계획이다.
관련기사
- 박가부대&치즈닭갈비 "배민 3000원 할인"
- 배민, 지속가능성장 위해 2030년까지 2000억 투자
- 우아한형제들, 설 맞아 280억 정산대금 조기 지급
- 배달의민족 '알뜰배달', 2023년 대한민국 상품대상 신소비문화 분야 선정
- 배민, 하남에 270억 들여 라이더 교육공간 세운다
- 배민, 배달커머스·알뜰배달 앞세워 2년 연속 흑자
- 배달의민족, 10%할인 이어 '무료배달' 혜택
- 우아한청년들, '라이더 법률지원센터' 오픈
- 배달의민족에 스타벅스 입점…18일부터 배달 개시
- 배달의민족, 홈 화면 개편…카드형→탭 화면 변경
- 배달의민족, 달리기·장보기 결합한 '오픈런' 개최
구변경 기자
koobang22@pinpointnews.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