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핀포인트뉴스 구변경 기자] 신세계그룹 계열 전자상거래 업체 SSG닷컴은 전국의 '미식 크리에이터'를 발굴해 육성하는 프로젝트를 시작한다고 17일 밝혔다.
우수한 상품 경쟁력을 갖췄으나 판로 개척이 어려운 소상공인 협력사를 발굴해 동반성장을 추진하는 프로젝트다.
그 첫 주인공으로는 전북 전주에 있는 참·들기름 생산업체 유화당을 선정했다. 유화당은 직접 재배한 참깨와 들깨를 저온에서 살짝 볶아 깨 본연의 맛과 향을 최대한 보존하는 방식으로 기름을 생산한다. 이러한 저온 로스팅 기법은 유화당이 특허 출원한 고유 기술로, 두 차례의 정제 과정을 거쳐 맑은 기름을 추출할 수 있는 특징을 갖고 있다.
대표 상품은 저온압착 참기름 180㎖, 저온압착 들기름·생들기름 180㎖ 등으로 가격은 2만원 안팎이다. 해당 제품은 지난해 12월부터 판매돼 석 달 만에 매출이 200% 증가하는 등 좋은 반응을 얻었다.
특히 SSG닷컴 프리미엄식품관의 그로서리 특화 프로모션 '이달의 미식' 대표 상품인 저온압착 생들기름은 초기 생산분이 완판된 후 재생산에 들어갔을 정도로 인기를 끌었다고 SSG닷컴은 소개했다.
김태남 SSG닷컴 상온가공팀 바이어는 "중소 생산자가 상품 제조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입점부터 마케팅까지 판매 전 과정을 지원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믿고 살 수 있는 전국 각지의 우수 상품을 계속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 SSG닷컴, 셀러 초청 '파트너스데이' 개최
- SSG닷컴, 창립 5주년 행사 '오쓱DAYS'…대표상품 할인
- SSG닷컴, 생활용품 브랜드 '자주' 온라인 전문 브랜드관 연다
- SSG닷컴, '속 보이는 삼겹살' 반값에 선봬
- 신세계 쇼핑축제 '랜더스데이' 내달 1일 개막
- 이인영 SSG닷컴 대표, '바이바이 플라스틱 챌린지' 참여
- SSG닷컴, 식품 전문 '미식관' 오픈…"'그로서리 퍼스트' 전략"
- 신세계 랜더스데이, 20개 계열사 총출동…지난해보다 2배↑
- 신세계그룹, 신세계건설 대표 경질…후임에 재무통 허병훈
- SSG닷컴, 1~2인 가구용 소포장 신선식품 '하루' 출시
- SSG닷컴, 11일까지 간편식 테마로 '푸드 쓱세일'
구변경 기자
koobang22@pinpointnews.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