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총회원수
고객 DB에 등록된 총 고객수로, 탈퇴 회원은 제외
거래회원수
브랜드/제품을 구매 혹은 이용한 고객수
회원매출액
총매출 중 회원이 구매 혹은 이용한 매출액
회원매출비중
총매출 중 회원의 매출이 차지하는 비중으로, 반대는 비회원매출비중
신규가입회원수
브랜드에 최초로 가입한 고객수
첫구매회원수
브랜드에서 최초로 구매 혹은 이용한 고객수로, 반대는 재구매회원수
유지율
전기간 이용자 또는 거래액 대비 다음기간 중 이용이 유지된 비율.거래회원수
유지율
, 매출액유지율
, 등급유지율
등 많은 지표로 발전시킬 수 있으며, 지표의 정확한 분석을 위해 전기간 및 다음기간의 기간설정이 핵심이며, 특히 각 기간중에 지표를 왜곡시킬 수 있는 내부적/외부적 특수성이 존재하는 지 항상 함께 검토해야 함(예-IMF사태, 메르스사태 등의 사회적 요인 등)재구매율
거래회원수
유지율
의 경우 전/후 분석기간이 같으나,재구매율
재구매율
거래회원수
유지율
: 전년 이용고객의 올해 지속 이용율 )휴면율
휴면율
은 업종에 따라 다양하게 측정된다. 그 이유는 휴면고객수가 다양한 형태로 정의되어 지기 때문으로, 예시로 설명한다.sample1 : 당월 휴면고객수 / 당월 거래고객수
sample2 : 당월 휴면고객수 / 휴면 기준월 거래고객수
sample3 : 당월 휴면고객수 / 최근 몇개월(혹은 연간) 거래고객수
교차구매율
총 거래회원 대비 2개 이상의 브랜드(혹은 카테고리)를 이용한 회원의 비율
구매주기
회원이 평균적으로 브랜드/제품을 이용하는 거래주기를 의미하며 산식은 다음과 같다
임지혜 기자 lhjihj9031@naver.com
임지혜
blish@thekpm.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