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회원수

고객 DB에 등록된 총 고객수로, 탈퇴 회원은 제외

거래회원수

브랜드/제품을 구매 혹은 이용한 고객수

회원매출액

총매출 중 회원이 구매 혹은 이용한 매출액

회원매출비중

총매출 중 회원의 매출이 차지하는 비중으로, 반대는 비

회원매출비중

신규가입회원수

브랜드에 최초로 가입한 고객수

첫구매회원수

브랜드에서 최초로 구매 혹은 이용한 고객수로, 반대는 재구매회원수

유지율

전기간 이용자 또는 거래액 대비 다음기간 중 이용이 유지된 비율.

거래회원수

유지율

, 매출액

유지율

, 등급

유지율

등 많은 지표로 발전시킬 수 있으며, 지표의 정확한 분석을 위해 전기간 및 다음기간의 기간설정이 핵심이며, 특히 각 기간중에 지표를 왜곡시킬 수 있는 내부적/외부적 특수성이 존재하는 지 항상 함께 검토해야 함(예-IMF사태, 메르스사태 등의 사회적 요인 등)

재구매율

브랜드/제품을 최초로 이용한 고객중 그 이후에도 재이용하는 고객의 비중.

거래회원수

유지율

의 경우 전/후 분석기간이 같으나,

재구매율

의 경우 전/후 분석기간이 같을 필요는 없다. (예-

재구매율

: 1월 첫구매고객의 1년 이내 재 이용율 /

거래회원수

유지율

: 전년 이용고객의 올해 지속 이용율 )

휴면율

휴면율

은 업종에 따라 다양하게 측정된다. 그 이유는 휴면고객수가 다양한 형태로 정의되어 지기 때문으로, 예시로 설명한다.

sample1 : 당월 휴면고객수 / 당월 거래고객수

sample2 : 당월 휴면고객수 / 휴면 기준월 거래고객수

sample3 : 당월 휴면고객수 / 최근 몇개월(혹은 연간) 거래고객수

교차구매율

총 거래회원 대비 2개 이상의 브랜드(혹은 카테고리)를 이용한 회원의 비율

구매주기

회원이 평균적으로 브랜드/제품을 이용하는 거래주기를 의미하며 산식은 다음과 같다

임지혜 기자 lhjihj9031@naver.com
저작권자 © 핀포인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