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기업평판연구소에서 실시한 국내 백화점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롯데백화점 2위 신세계백화점 3위 현대백화점 순으로 분석됐다.
10월 26일부터 11월 26일까지의 국내 백화점 7개 브랜드 빅데이터 9,965,62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와 소통량, 소셜량을 측정했다. 지난 9월 백화점 브랜드 빅데이터 9,242,752개와 비교하면 7.82%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5.78% 상승, 브랜드이슈 35.40% 상승, 브랜드소통 4.49% 하락, 브랜드확산 20.27% 상승, 브랜드공헌 2.14%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백화점 7개 브랜드 빅데이터 9,965,62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와 소통량, 소셜량을 측정했다. 지난 9월 백화점 브랜드 빅데이터 9,242,752개와 비교하면 7.82%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백화점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했다. 신제품런칭센터에서 분석한 브랜드 유통에 대한 평가도 포함됐다.
11월 백화점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순위는 롯데백화점, 신세계백화점, 현대백화점, 갤러리아백화점, 대구백화점, NC백화점, AK플라자 순으로 분석됐다.
백화점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롯데백화점 브랜드는 참여지수 317,504 미디어지수 361,372 소통지수 1,558,246 커뮤니티지수 756,364 사회공헌지수 73,72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067,211로 분석됐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2,950,549와 비교해보면 3.95% 상승했다.
2위, 신세계백화점 브랜드는 참여지수 508,200 미디어지수 640,911 소통지수 1,230,404 커뮤니티지수 557,734 사회공헌지수 36,59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973,845로 분석됐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2,556,739와 비교해보면 16.31% 상승했다.
3위, 현대백화점 브랜드는 참여지수 207,328 미디어지수 270,113 소통지수 1,152,100 커뮤니티지수 824,827 사회공헌지수 72,38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526,752로 분석됐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2,289,374와 비교해보면 10.37% 상승했다.
4위, 갤러리아백화점 브랜드는 참여지수 73,779 미디어지수 64,069 소통지수 354,391 커뮤니티지수 94,388 사회공헌지수 19,18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05,812로 분석됐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642,289와 비교해보면 5.68% 하락했다.
5위, 대구백화점 브랜드는 참여지수 14,775 미디어지수 21,068 소통지수 262,778 커뮤니티지수 55,266 사회공헌지수 4,05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57,943으로 분석됐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412,314와 비교해보면 13.19%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백화점 브랜드평판 11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롯데백화점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백화점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9월 백화점 브랜드 빅데이터 9,242,752개와 비교하면 7.82%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5.78% 상승, 브랜드이슈 35.40% 상승, 브랜드소통 4.49% 하락, 브랜드확산 20.27% 상승, 브랜드공헌 2.14%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