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 맞춤형 콘텐츠 추천·다국어 지원 등 신규 UX도

LG전자가 LG채널 서비스 10년을 맞아 글로벌 33개국에 새로운 로고와 고객 친화적으로 진화한 기능을 선보인다. 사진=LG전자 
LG전자가 LG채널 서비스 10년을 맞아 글로벌 33개국에 새로운 로고와 고객 친화적으로 진화한 기능을 선보인다. 사진=LG전자 

LG전자는 스마트TV 플랫폼 웹OS의 FAST(광고 기반 무료 스트리밍) 서비스인 ‘LG채널’을 새단장한다고 25일 밝혔다. 

LG전자는 이달 말부터 LG채널을 서비스하는 글로벌 33개 국가에 신규 로고와 고객 친화적인 UX(사용자 경험)를 도입한다. 

로고는 LG채널(LG Channels)의 C와 H를 겹친 디자인으로, LG채널을 통해 다양한 콘텐츠와 시청자가 만나는 즐거운 순간을 두 개의 도형이 교차하는 모양으로 표현했다. 에너지와 활기를 느낄 수 있는 색감, 국적과 언어를 초월한 직관적인 디자인으로 글로벌 고객과 소통하겠다는 취지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이와 함께 LG채널 서비스 전반의 다양한 기능 업그레이드도 진행된다. 고객이 편리하게 자신의 취향을 탐색할 수 있도록 ▲개인 맞춤형 콘텐츠 추천 기능을 강화하고, ▲미국이나 유럽 등의 특색을 고려한 지역별 특화 서비스 등을 탑재할 예정이다. 

LG전자 웹OS플랫폼사업센터장 조병하 전무는 “LG채널만의 즐거움을 담아낸 새로운 로고와 고객 친화적으로 진화한 서비스로 고객의 FAST 서비스 시청 경험을 혁신하며 글로벌 FAST 시장 리더십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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