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기업평판연구소에서 실시한 리츠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SK리츠 2위 롯데리츠 3위 제이알글로벌리츠 순으로 분석됐다.

10월 25일부터 11월 25일까지의 리츠 브랜드 빅데이터 6,570,63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행동분석을 했다. 지난 10월 리츠 브랜드 빅데이터 6,800,381개와 비교하면 3.38%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5.12% 하락, 브랜드이슈 4.73% 하락, 브랜드소통 5.98% 하락, 브랜드확산 0.87% 하락, 브랜드시장 0.35%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1개 리츠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리츠 브랜드 빅데이터 6,570,63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행동분석을 했다. 지난 10월 리츠 브랜드 빅데이터 6,800,381개와 비교하면 3.38% 줄어들었다.

리츠 (Real Estate Investment Trust) 란 부동산투자회사법 제2조 제1호에 따라 다수의 투자자로부터 자금을 모아 부동산 및 부동산 관련 증권 등에 투자·운영하고 그 수익을 투자자에게 돌려주는 부동산 간접투자기구이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리츠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소비자와 브랜드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관계분석으로 측정된다. 브랜드평판 분석에는 브랜드 영향력을 측정한 브랜드 가치평가 분석과 브랜드평판 모니터의 정성평가도 포함했다.

11월 리츠 브랜드평판 순위는 SK리츠, 롯데리츠, 제이알글로벌리츠, 신한알파리츠, 미래에셋글로벌리츠, ESR켄달스퀘어리츠, KB스타리츠, NH프라임리츠, 코람코더원리츠, 코람코라이프인프라리츠, 미래에셋맵스리츠, NH올원리츠, 이지스밸류플러스리츠, 디앤디플랫폼리츠, 케이탑리츠, 이지스레지던스리츠, 이리츠코크렙, 신한서부티엔디리츠, 마스턴프리미어리츠, 에이리츠, 스타에스엠리츠 순으로 나타났다.

리츠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SK리츠 브랜드는 참여지수 118,759 미디어지수 110,860 소통지수 485,902 커뮤니티지수 252,375 시장지수 240,38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208,283으로 분석됐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1,166,133과 비교해보면 3.61% 상승했다.

2위, 롯데리츠 브랜드는 참여지수 64,317 미디어지수 50,857 소통지수 521,833 커뮤니티지수 311,032 시장지수 168,76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116,807로 분석됐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1,155,794와 비교해보면 3.37% 하락했다.

3위, 제이알글로벌리츠 브랜드는 참여지수 151,844 미디어지수 84,844 소통지수 96,834 커뮤니티지수 104,969 시장지수 87,51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26,001로 분석됐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606,987과 비교해보면 13.34% 하락했다.

4위, 신한알파리츠 브랜드는 참여지수 79,378 미디어지수 52,880 소통지수 107,307 커뮤니티지수 111,932 시장지수 101,11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52,610으로 분석됐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460,411과 비교해보면 1.69% 하락했다.

5위, 미래에셋글로벌리츠 브랜드는 참여지수 26,418 미디어지수 31,929 소통지수 233,073 커뮤니티지수 114,835 시장지수 15,64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21,901로 분석됐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418,635와 비교해보면 0.78%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11월 리츠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SK리츠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리츠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10월 리츠 브랜드 빅데이터 6,800,381개와 비교하면 3.38%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5.12% 하락, 브랜드이슈 4.73% 하락, 브랜드소통 5.98% 하락, 브랜드확산 0.87% 하락, 브랜드시장 0.35%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저작권자 © 핀포인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