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기업평판연구소에서 실시한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클래시스 2위 엘앤씨바이오 3위 나이벡 순으로 분석됐다.
10월 25일부터 11월 25일까지의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7,164,54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10월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8,055,341개와 비교하면 3.18%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1.99% 하락, 브랜드이슈 8.98% 하락, 브랜드소통 6.94% 하락, 브랜드확산 12.35% 상승, 브랜드시장 3.10% 상승, 브랜드공헌 17.65%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59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7,164,54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10월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8,055,341개와 비교하면 3.18%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끼리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커뮤니티 점유율을 측정하여 분석했다.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구분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30위 순위는 클래시스, 엘앤씨바이오, 나이벡, 한스바이오메드, 지노믹트리, 에스디바이오센서, 셀바스AI, 덴티움, 한국비엔씨, 아이센스, 인바디, 디오, 비올, 티앤엘, 바텍, 제이브이엠, 바이오다인, 제테마, 디알텍, 인터로조, 인트로메딕, 알파녹스, 엘앤케이바이오, 메타바이오메드, 시너지이노베이션, 아스타, 수젠텍, 엠아이텍, 마이크로디지탈, 덴티스 순이었다.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클래시스 브랜드는 참여지수 282,910 미디어지수 184,398 소통지수 165,915 커뮤니티지수 150,835 시장지수 1,697,634 사회공헌지수 101,84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583,533으로 분석됐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2,490,239와 비교해보면 3.75% 상승했다.
2위, 엘앤씨바이오 브랜드는 참여지수 690,644 미디어지수 381,619 소통지수 355,404 커뮤니티지수 322,764 시장지수 773,661 사회공헌지수 40,96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565,061로 분석됐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4,495,716과 비교해보면 42.94% 하락했다.
3위, 나이벡 브랜드는 참여지수 512,212 미디어지수 280,746 소통지수 270,912 커뮤니티지수 227,721 시장지수 260,306 사회공헌지수 116,31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668,208로 분석됐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1,115,964와 비교해보면 49.49% 상승했다.
4위, 한스바이오메드 브랜드는 참여지수 449,604 미디어지수 242,841 소통지수 230,857 커뮤니티지수 212,602 시장지수 206,619 사회공헌지수 113,09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455,619로 분석됐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1,302,211과 비교해보면 11.78% 상승했다.
5위, 지노믹트리 브랜드는 참여지수 340,040 미디어지수 180,268 소통지수 176,825 커뮤니티지수 136,938 시장지수 345,147 사회공헌지수 86,29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265,514로 분석됐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1,655,911과 비교해보면 23.58%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건강관리장비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1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클래시스 ( 대표 백승한 )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건강관리장비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10월 건강관리장비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8,055,341개와 비교하면 3.18%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1.99% 하락, 브랜드이슈 8.98% 하락, 브랜드소통 6.94% 하락, 브랜드확산 12.35% 상승, 브랜드시장 3.10% 상승, 브랜드공헌 17.65%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11월 브랜드평판 브랜드는 클래시스, 엘앤씨바이오, 나이벡, 한스바이오메드, 지노믹트리, 에스디바이오센서, 셀바스AI, 덴티움, 한국비엔씨, 아이센스, 인바디, 디오, 비올, 티앤엘, 바텍, 제이브이엠, 바이오다인, 제테마, 디알텍, 인터로조, 인트로메딕, 알파녹스, 엘앤케이바이오, 메타바이오메드, 시너지이노베이션, 아스타, 수젠텍, 엠아이텍, 마이크로디지탈, 덴티스, 뷰웍스, 레이, 이오플로우, 오스테오닉, 녹십자엠에스, 휴비츠, 한컴라이프케어, 신흥, 셀바스헬스케어, 세종메디칼, 하이로닉, 메디아나, 세운메디칼, 리메드, 롤링스톤, 코렌텍, 피플바이오, 진시스템, 피제이전자, 제노레이, 씨유메디칼, 젠큐릭스, 디알젬, 제놀루션, 에스씨엘사이언스, 멕아이씨에스, 레이언스, 원바이오젠, 켈스 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