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기업평판연구소에서 실시한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한샘 2위 에이스침대 3위 퍼시스 순으로 분석됐다. 

10월 25일부터 11월 25일까지의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3,315,030개를 분석했다. 지난 10월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3,329,565개와 비교하면 0.11%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4.72% 상승, 브랜드이슈 24.53% 상승, 브랜드소통 7.32% 상승, 브랜드확산 1.64% 하락, 브랜드시장 2.40% 하락, 브랜드공헌 38.47%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가구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3,315,030개를 분석했다. 지난 10월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3,329,565개와 비교하면 0.11%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시장평가, 사회가치활동으로 측정된다. 한국브랜드모니터 소비자요원의 브랜드채널 마케팅평가도 포함했다.

11월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순위는 한샘, 에이스침대, 퍼시스, 지누스, 시디즈, 현대리바트, 코아스, 듀오백, 에넥스, 조이웍스앤코 순으로 분석됐다.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한샘 브랜드는 참여지수 633,585 미디어지수 658,369 소통지수 325,634 커뮤니티지수 410,274 시장지수 2,279,915 사회공헌지수 61,21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368,993으로 분석됐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4,169,047과 비교해보면 4.80% 상승했다.

2위, 에이스침대 브랜드는 참여지수 590,780 미디어지수 309,301 소통지수 303,627 커뮤니티지수 264,251 시장지수 642,393 사회공헌지수 101,50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211,858로 분석됐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1,806,671과 비교해보면 22.43% 상승했다.

3위, 퍼시스 브랜드는 참여지수 112,161 미디어지수 70,084 소통지수 113,567 커뮤니티지수 87,439 시장지수 1,099,191 사회공헌지수 77,02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559,471로 분석됐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1,868,731과 비교해보면 16.55% 하락했다.

4위, 지누스 브랜드는 참여지수 319,915 미디어지수 163,676 소통지수 129,980 커뮤니티지수 145,024 시장지수 622,653 사회공헌지수 90,20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471,449로 분석됐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1,448,144와 비교해보면 1.61% 상승했다.

5위, 시디즈 브랜드는 참여지수 360,790 미디어지수 143,417 소통지수 228,318 커뮤니티지수 158,765 시장지수 97,625 사회공헌지수 50,61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039,528로 분석됐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1,119,331과 비교해보면 7.13%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1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한샘 ( 대표 김유진 )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10월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3,329,565개와 비교하면 0.11%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4.72% 상승, 브랜드이슈 24.53% 상승, 브랜드소통 7.32% 상승, 브랜드확산 1.64% 하락, 브랜드시장 2.40% 하락, 브랜드공헌 38.47%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저작권자 © 핀포인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