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사이버대학교가 2026학년도 전기 일반대학원 신입생 모집을 시작했다. 모집 기간은 12월 26일까지이며, 입학원서 접수는 대학원 홈페이지(grad.iscu.ac.kr)에서 가능하다.
모집 학과는 사회복지학과, 상담·임상심리학과, 뷰티산업학과, 음악학과, AI융합기술학과 석사·박사 과정이다.
사회복지학과는 사이버대학 최초 개설 학과로, 사회복지 정책·임상실천·데이터분석 분야별 맞춤형 교육을 통해 실천형 전문가를 양성하며, 국내외 연구협력과 산학연계 현장실습을 제공한다.
상담·임상심리학과는 국내 최다 전임 교수진과 5개 심리상담센터를 기반으로 상담심리, 임상심리, 코칭심리 등 4개 트랙을 운영, 실무 중심의 전문 상담 인력을 배출한다.
뷰티산업학과는 K-뷰티 산업과 4차 산업혁명 기술을 접목한 교육을 통해 화장품, 뷰티테크, 메디컬·실버뷰티 분야 전문인재를 양성하며, AI·빅데이터, AR/VR 기반 연구와 글로벌 브랜드 전략을 학습할 수 있다.
음악학과는 온·오프라인 융합 교육을 통해 성악, 피아노, 음악치료 등 세 전공 트랙에서 예술과 학문, 치료 영역을 아우르는 융복합 전문 음악인을 양성한다.
AI융합기술학과는 공학 기반의 다양한 분야에 AI를 접목, 문제 정의·모델링·검증·적용까지 수행할 수 있는 실전 역량 중심의 X+AI 인재를 육성한다.
김환 대학원장은 “개원 이후 쌓아온 서울사이버대학교 대학원만의 강점과 노하우를 살려 사이버대학 최고의 일반대학원에서 재학생들을 위한 최적의 교육환경을 만들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계획이다”라며, “특별히 2026년 새롭게 신설된 뷰티산업학과, 음악학과, AI융합기술학과까지 총 5개의 학과를 통해 교육의 질을 높이고 학생 지원 시스템을 강화, 미래 지향적인 교육 환경 조성과 실천적·창의적 인재 양성을 목표로 한 교육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개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서울사이버대는 사이버대학교 중 가장 많은 신입생이 입학, 6년 연속 최다 신입생 수를 기록하였으며(2020~2025년 대학알리미 기준), 최다 졸업생을 배출, 가장 넓은 동문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있고, 장학금 지급 총액 4년 연속 1위(2022~2025년 대학알리미 기준), 교육부 공식 인증평가에서 3회 모두 A등급 획득(2007, 2013, 2020년), 2회 연속 교육부 원격대학 교육혁신 지원사업 대상으로 선정된 국내 최초의 사이버대학이다. 일반대학원 운영으로 학사학위뿐만 아니라 석사·박사 학위까지 취득할 수 있다.
한편, 서울사이버대는 12월 1일부터 2026년도 상반기 학부 신·편입생 모집도 시작하며, 입학지원센터(apply.iscu.ac.kr)에서 상담 예약이 가능하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