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기업평판연구소에서 실시한 바디워시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도브 바디워시 2위 러쉬 바디워시 3위 이솝 바디워시 순으로 분석됐다.
10월 24일부터 11월 24일까지의 바디워시 브랜드 빅데이터 9,986,077개를 분석했다. 지난 10월 바디워시 브랜드 빅데이터 9,601,500개와 비교하면 4.01%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3.40% 상승, 브랜드소통 2.62% 상승, 브랜드확산 5.28% 상승했다.
바디워시는 샤워를 할때 몸을 씻어내는 용도의 액체형 클렌저의 일종으로 바디클렌져라고도 부른다. 제품군으로 샤워크림이 있으며 이름 그대로 더 크림과 같은 제형이거나 겔 타입을 한 제품이다. 비누와의 차이점은 바디워시는 보습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피부의 보습을 유지할 수 있으며, 점도가 있는 액체형으로 되어 있어 거품을 내기도 쉽다. 최근 뷰티 시장에 건강 가치가 높아지고, 청결에 대한 수요가 커지면서 세정류가 각광을 받고 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신제품런칭센터와 함께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바디워시 브랜드 26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바디워시 브랜드 빅데이터 9,986,077개를 분석했다. 지난 10월 바디워시 브랜드 빅데이터 9,601,500개와 비교하면 4.01%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바디워시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으로 측정된다. 바디워시 브랜드평가지표에는 신제품런칭센터의 브랜드에 대한 채널 평가도 포함됐다.
11월 바디워시 브랜드평판 순위는 도브, 러쉬, 이솝, 해피바스, 온더바디, 록시땅, 아워스킨, 비욘드, 일리윤, 쿤달, 우르오스, 닥터브로너스, 스킨유, 더바디샵, 조말론, 바이오가, 아비노, 앙방, 샤워메이트, 세타필, 벨먼, 몰튼브라운, 닥터바이오, 살림백서, 야다, 데메테르 바디워시 순으로 분석됐다.
바디워시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도브 바디워시 브랜드는 참여지수 533,479 소통지수 392,093 커뮤니티지수 442,83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368,411로 분석됐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1,135,675와 비교해보면 20.49% 상승했다.
2위, 러쉬 바디워시 브랜드는 참여지수 231,219 소통지수 202,632 커뮤니티지수 337,57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71,429로 분석됐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880,392와 비교해보면 12.38% 하락했다.
3위, 이솝 바디워시 브랜드는 참여지수 220,049 소통지수 186,690 커뮤니티지수 197,19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03,932로 분석됐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682,546과 비교해보면 11.52% 하락했다.
4위, 해피바스 바디워시 브랜드는 참여지수 188,326 소통지수 176,976 커뮤니티지수 208,75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74,061로 분석됐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576,283과 비교해보면 0.39% 하락했다.
5위, 온더바디 바디워시 브랜드는 참여지수 115,274 소통지수 109,120 커뮤니티지수 342,97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67,370으로 분석됐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569,621과 비교해보면 0.40%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바디워시 브랜드평판 11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도브 바디워시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바디워시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10월 바디워시 브랜드 빅데이터 9,601,500개와 비교하면 4.01%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3.40% 상승, 브랜드소통 2.62% 상승, 브랜드확산 5.28%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