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기업평판연구소에서 실시한  침대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에이스 침대 2위 이케아 침대 3위 시몬스 침대 순으로 분석됐다.

10월 21일부터 11월 21일까지의 침대 브랜드 빅데이터 10,054,369개를 분석했다. 지난 10월에 분석한 침대 브랜드 빅데이터 10,070,804개와 비교하면 0.16%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5.52% 상승, 브랜드소통 2.28% 상승, 브랜드확산 2.55%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침대 브랜드 30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침대 브랜드 빅데이터 10,054,369개를 분석했다. 지난 10월에 분석한 침대 브랜드 빅데이터 10,070,804개와 비교하면 0.16%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침대 브랜드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으로 측정된다.

11월 침대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에이스, 이케아, 시몬스, 한샘, 리바트, 장수돌, 일룸, 씰리, 에몬스, 동서가구, 까사미아, 라꾸라꾸, 삼익가구, 장인가구, 레이디가구, 라클라우드, 보루네오, 파로마, 핀란디아, 잉글랜더, 팔로모, 에보니아, 보니애가구, 베디스, 에넥스, 체리쉬, 라자가구, 벤스, 크렌시아, 올쏘 침대 순으로 분석됐다.

​침대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에이스침대 브랜드는 참여지수 142,710 소통지수 564,339 커뮤니티지수 631,26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338,311로 분석됐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1,624,038과 비교해보면 17.59% 하락했다.

2위, 이케아침대 브랜드는 참여지수 23,557 소통지수 547,204 커뮤니티지수 746,49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317,253으로 분석됐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1,210,786과 비교해보면 8.79% 상승했다.

3위, 시몬스침대 브랜드는 참여지수 77,264 소통지수 474,086 커뮤니티지수 419,05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970,402로 분석됐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949,750과 비교해보면 2.17% 상승했다.

4위, 한샘침대 브랜드는 참여지수 22,780 소통지수 320,461 커뮤니티지수 373,93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17,174로 분석됐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428,341과 비교해보면 67.43% 상승했다.

5위, 리바트침대 브랜드는 참여지수 15,705 소통지수 263,013 커뮤니티지수 391,41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70,137로 분석됐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523,257과 비교해보면 28.07%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침대 브랜드평판 11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에이스침대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침대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10월 침대 브랜드 빅데이터 10,070,804개와 비교하면 0.16%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5.52% 상승, 브랜드소통 2.28% 상승, 브랜드확산 2.55%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이어 "11월 침대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에이스침대는 링크분석에서 '취득하다, 만족하다, 입증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스트레스리스, 박보검 침대, 침대과학'이 높게 나왔다. 긍부정비율 분석에서는 91.54% 긍정비율로 분석됐다."라고 브랜드 분석했다.

저작권자 © 핀포인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