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강원도 제공.
사진=강원도 제공.

 

강원혁신도시발전지원센터가 원주권 고등학생과 대학생을 대상으로 '2025 공공기관 채용 간담회'를 개최해 지역 인재들의 공공기관 취업 문턱을 낮추고 실질적인 채용 정보를 제공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는 원주시 교육발전특구 사업의 일환으로, 지역 청년들의 진로 탐색과 취업 역량 강화를 돕기 위한 목적으로 마련됐다.

간담회는 전일 강원혁신지식산업센터 2층 LAB 실에서 열렸으며, 원주권 청소년들에게 강원혁신도시에 위치한 주요 공공기관들의 채용 절차, 직무 유형, 최신 채용 트렌드 등을 직접 듣고 질의응답할 기회를 제공했다.

각 기관 설명뿐만 아니라 청년들과의 실질적인 상호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간담회 방식으로 진행했다.

이 행사에는 건강보험심사평가원, 대한적십자사, 한국광해광업공단, 한국도로교통공단, 한국보훈복지의료공단 5개 기관의 채용 담당자가 참여했다.

이 자리에서 기관별 인재상, 직무 특성, 자격요건, 국가직무능력표준(NCS) 활용 방식, 최신 채용 동향 등을 자세히 소개했다.

참여 청년들은 기관별 발표 후 이어진 자유 질의응답 시간을 통해 직무 준비 방법, 실무 역량 개발, 면접 준비 전략 등 구체적인 취업 노하우를 조언받고 질문하면서 높은 관심을 보였다.

장유진 강원혁신도시 발전지원센터장은 "지역 청년들의 공공기관 진로 탐색을 위해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을 지속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핀포인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