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기업평판연구소에서 실시한 펀드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미래에셋자산운용 펀드 2위 삼성자산운용 펀드 3위 한국투자신탁운용 펀드 순으로 분석됐다.
10월 20일부터 11월 20일까지의 펀드 브랜드 빅데이터 98,848,74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행동분석을 했다. 지난 10월 펀드 브랜드 빅데이터 100,934,373개와 비교하면 2.07%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2.92% 하락, 브랜드이슈 7.52% 하락, 브랜드소통 29.57% 하락, 브랜드확산 17.51%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55개 펀드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펀드 브랜드 빅데이터 98,848,74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행동분석을 했다. 지난 10월 펀드 브랜드 빅데이터 100,934,373개와 비교하면 2.07%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펀드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소비자와 브랜드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관계분석으로 측정된다. 브랜드평판 분석에는 브랜드 영향력을 측정한 브랜드 가치평가 분석과 브랜드평판 모니터의 정성평가도 포함했다.
11월 펀드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미래에셋자산운용, 삼성자산운용, 한국투자신탁운용, 신한자산운용, KB자산운용, 한화자산운용, 대신자산운용, 현대자산운용, 유리자산운용, 에셋플러스자산운용, 삼성액티브자산운용, 키움투자자산운용, 플러스자산운용, 신영자산운용, 알파자산운용, IBK자산운용, DB자산운용, 아이엠에셋자산운용, 이지스자산운용, 우리글로벌자산운용, NH아문디자산운용, 멀티에셋자산운용, 유진자산운용, 하나대체투자자산운용, 피델리티자산운용, 우리자산운용, 트러스톤자산운용, 한국투자밸류자산운용, BNK자산운용, 타임폴리오자산운용 펀드 순으로 나타났다.
펀드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미래에셋자산운용 펀드 브랜드는 참여지수 3,254,912 미디어지수 4,857,526 소통지수 629,300 커뮤니티지수 3,716,76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2,458,500으로 분석됐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11,449,807과 비교해보면 8.81% 상승했다.
2위, 삼성자산운용 펀드 브랜드는 참여지수 3,176,351 미디어지수 4,208,221 소통지수 594,231 커뮤니티지수 3,172,02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1,150,832로 분석됐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7,462,254와 비교해보면 49.43% 상승했다.
3위, 한국투자신탁운용 펀드 브랜드는 참여지수 2,711,199 미디어지수 2,796,388 소통지수 105,103 커뮤니티지수 2,031,55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644,244로 분석됐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9,353,356과 비교해보면 18.27% 하락했다.
4위, 신한자산운용 펀드 브랜드는 참여지수 2,971,457 미디어지수 1,761,726 소통지수 62,861 커뮤니티지수 2,012,80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808,844로 분석됐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5,636,581과 비교해보면 20.80% 상승했다.
5위, KB자산운용 펀드 브랜드는 참여지수 1,647,593 미디어지수 2,502,850 소통지수 423,769 커뮤니티지수 1,116,83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691,049로 분석됐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5,794,717과 비교해보면 1.79%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펀드 브랜드평판 11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미래에셋자산운용 펀드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펀드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10월 펀드 브랜드 빅데이터 100,934,373개와 비교하면 2.07%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2.92% 하락, 브랜드이슈 7.52% 하락, 브랜드소통 29.57% 하락, 브랜드확산 17.51%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11월 빅데이터 분석한 펀드 브랜드는 미래에셋자산운용, 삼성자산운용, 한국투자신탁운용, 신한자산운용, KB자산운용, 한화자산운용, 대신자산운용, 현대자산운용, 유리자산운용, 에셋플러스자산운용, 삼성액티브자산운용, 키움투자자산운용, 플러스자산운용, 신영자산운용, 알파자산운용, IBK자산운용, DB자산운용, 아이엠에셋자산운용, 이지스자산운용, 우리글로벌자산운용, NH아문디자산운용, 멀티에셋자산운용, 유진자산운용, 하나대체투자자산운용, 피델리티자산운용, 우리자산운용, 트러스톤자산운용, 한국투자밸류자산운용, BNK자산운용, 타임폴리오자산운용, KCGI자산운용, 흥국자산운용, 교보악사자산운용, 칸서스자산운용, 이스트스프링자산운용, 베어링자산운용, 브레인자산운용, 다올자산운용, 마이다스에셋자산운용, 슈로더투자신탁운용, 현대인베스트먼트자산운용, 골든브릿지자산운용, 한국투자리얼에셋운용, 웰컴자산운용, 파인아시아자산운용, 얼라이언스번스틴자산운용, 브이아이자산운용, 스팍스자산운용, 코레이트자산운용, 라자드코리아자산운용, 하나유비에스자산운용, 파인만자산운용, 에이치디씨자산운용, 유경피에스지자산운용, 디더블유에스자산운용 펀드 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