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CJ올리브영이 글로벌 뷰티 예능 '퍼펙트 글로우'와 손잡고 미국 현지에 K-뷰티를 알린다고 6일 밝혔다.
올리브영은 미국 뉴욕에 뷰티숍을 열고 현지 고객에게 K-뷰티를 소개하는 tvN 신규 예능 프로그램 퍼펙트 글로우의 메인 스폰서로 참여한다. 전 세계적으로 K-뷰티의 인기가 높아짐에 따라 한국인들의 뷰티 노하우를 직접 알려준다는 취지로 참여했다.
올리브영의 노하우를 담아 뷰티숍 내에서 K-뷰티 상품과 트렌드를 체험할 수 있는 공간 올리브영존을 기획∙구성했다. 시간이 지나면 투명하게 굳어지는 겔 마스크팩이나 각질 제거∙피부 결 정리 등 다양한 용도로 활용할 수 있는 멀티 유즈 토너 패드 등 K-뷰티에서만 볼 수 있는 독특한 상품을 올리브영존에서 테스트할 수 있도록 제공했다.
한국의 단계별 스킨케어나 피부 관리, 메이크업에 대한 노하우도 안내한다. 올리브영이 엄선한 K-뷰티 대표 상품은 프로그램 메인 코너인 '메이크오버'에서도 활용된다.
올리브영의 차별화된 체험형 서비스도 프로그램 곳곳에 녹여냈다. 피부 타입을 측정해서 각자의 피부 상태에 맞는 상품을 추천받을 수 있는 스킨스캔 서비스를 올리브영존과 메이크오버 코너에서 찾아볼 수 있다.
고객이 뷰티숍에서 배운 노하우를 실생활에서 적용할 수 있도록 올리브영의 대표 스킨케어 상품이 담긴 'K-뷰티 큐레이션 키트'도 증정한다.
이번 협업을 기념해 프로그램 밖에서도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할 계획이다.
23일까지 '트렌드팟 바이 올리브영홍대'에서는 뉴욕 스트릿숍 테마로 퍼펙트 글로우에 노출된 대표 브랜드를 체험할 수 있는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 팝업스토어에서는 △라운드랩 △메디힐 △바이오던스 △바이오힐보의 스킨케어 상품을 테스트하고 △3CE △릴리바이레드 △힌스의 색조 상품으로 퀵 메이크업을 받아볼 수 있다.
방영 기간에 맞춰 퍼펙트 글로우에 노출된 주요 상품을 추가 할인하는 기획전도 연다. 퍼펙트 글로우 기획전은 11월 8일부터 전국 매장과 공식 온라인몰에서 만나볼 수 있다. 올리브영 글로벌몰에서는 11월 22일 공개된다. 기획전은 내년 1월 10일까지 운영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