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우아한형제들
사진=우아한형제들

배달의민족(배민) 운영사 우아한형제들은 픽업 주문 서비스를 더욱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사용자인터페이스(UI)를 개편했다고 22일 밝혔다.

배민은 올해 4월 기존 포장 주문을 '픽업'으로 리브랜딩하고 고객경험 개선을 위한 앱 개편 및 마케팅 프로모션 투자를 시작했다.

이번 UI 개편은 고객이 픽업 서비스 사용 편의성을 강화하고 업주의 매출 증진을 지원하기 위한 일환이다. 픽업 서비스 가게 검색 시 고객이 지금 있는 곳 주변의 가게가 우선 노출되도록 했다. 기존에는 고객이 설정해 둔 배달주소지 주변의 가게가 노출됐는데 이를 고객의 현 위치로 변경하면서 픽업 주문의 편의성을 높인 것이다.

또 이전에 주문했던 가게나 메뉴에 대한 재주문도 보다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개선했다. 커피를 자주 픽업으로 이용한 고객이 커피 관련 검색 시 최근 주문한 가게와 메뉴 목록이 바로 노출되고, 장바구니 과정 없이 바로 결제가 가능한 식이다.

다양한 픽업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오는 26일까지 빽다방의 아이스 아메리카노를 100원에 이용 가능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배민 픽업 서비스를 운영 중인 전국 1400여개 빽다방 매장이 행사에 참여한다. 1인당 1회 사용이 가능하며 최소 주문금액은 2000원이다. 이 외에도 10월 한 달 동안 매일 1회씩 빽다방 배민 픽업 시 20~30%의 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또 BBQ·BHC·처갓집양념치킨·자담치킨·맘스터치·피자헛·청년피자·두찜·마왕족발·뚜레쥬르 등 대표 인기 프랜차이즈에서 브랜드별로 10월 말~11월 초까지 픽업 주문 시 최대 1만 원 할인 행사를 연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핀포인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