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삼양라운드스퀘어는 북미 크리에이터를 대상으로 하는 브랜디드 플랫폼 'POPOW(파파우)'를 사전 공개한다고 22일 밝혔다.
POPOW는 K-푸드와 ‘불닭’의 글로벌 인기를 기반으로 크리에이터가 참여해 브랜드 경험을 확산하는 플랫폼이다. 북미 지역의 마이크로·나노급 틱톡(TikTok) 크리에이터들에게 미션을 제시하고, 제작된 콘텐츠의 조회수에 따라 보상을 제공하는 참여형 구조로 운영된다.
이번 프로젝트는 삼양라운드스퀘어가 디지털 영역에서의 신규 성장 동력 발굴을 도모하는 디지털 전략 조직의 첫 글로벌 성과이다. 디지털 전략 조직은 크리에이터 기반의 콘텐츠 소비가 확대되는 흐름에 맞춰 브랜드 경험을 디지털 콘텐츠로 확장하는 전략을 추진하고 있다.
POPOW는 지난 수개월간 진행된 사전 베타 테스트 기간 동안 △조회수 3000만 회 이상 △좋아요 400만 회 이상 △댓글 3만 건 이상 △총 공유 수 160만 회 이상을 기록했다. 참여한 크리에이터들에게 지급된 누적 수익은 1만 달러를 돌파했다.
사전 베타 테스트 설문조사 결과 참여 크리에이터 중 44%가 "POPOW를 통해 제작한 영상이 실제로 바이럴됐다"고 응답했으며 56%는 "콘텐츠 제작 소요 시간이 단축됐다"고 답해 플랫폼의 실질적 효과를 입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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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변경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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