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핀포인트뉴스=이경선 기자] 서울시와 서울창업허브(서울산업진흥원)가 주최하고 ㈜와이즈플래닛컴퍼니가 주관하는 허브아카데미 ‘스타트업 전문 퍼포먼스 마케팅 교육&컨설팅’과정이 목표했던 수료 인원보다 많은 수강생이 수료하며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
이번 허브아카데미 ‘스타트업 전문 퍼포먼스 마케팅 교육&컨설팅’은 ㈜와이즈플래닛컴퍼니가 2013년 스타트업으로 시작하여 중견기업으로 성장한 노하우를 바탕으로 스타트업이 마케팅을 추진할 때 실무현장에 바로 적용이 가능하고 즉각적으로 실행할 수 있도록 4단계 마케팅 교육을 설계했다.
본 교육은 지난 1월 23일부터 2월 4일까지 모집신청을 진행하였는데, 스타트업의 역량을 체계적으로 강화시키는데 목표를 두었던 커리큘럼은 많은 스타트업들에게 그 필요성이 인지되어 30명을 모집하는데 210명 이상이 참가신청(7:1 경쟁률)하는 등 많은 관심을 받았다.
교육은 2월 7일(금), 2월 8일(토), 2월 14일(금), 2월 15일(토) 4회 과정으로 진행됐다. 1단계 2020년 마케팅 트렌드 변화와 스타트업의 대응법을 시작으로 2단계 디지털 마케팅 이해와 데이터기반 시장분석 및 전략수립 노하우, 3단계 5대 디지털 마케팅 매체 사용법 및 린스타트업, 4단계 마케팅 전략 기획서 작성 및 마케팅 데모데이로 진행됐다.
주목할 만한 성과는 참가 스타트업이 교육 과정 중 실습내용을 실무에 적용한 결과 기존 마케팅 대비 6배의 매출이 발생하는 우수한 사례가 있었다. 해당 참가자는 “’머릿속으로만 알고 있던 스타트업에 대한 개념부터 마케팅 방법론까지 주먹구구식으로 진행해왔었는데, 이를 개선하고 실제 성과까지 도출되니 매우 만족스럽고 가치 있는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외에도 참가했던 수강생들이 ㈜와이즈플래닛컴퍼니만의 린스타트업 기반 MVP제작, 마케팅 전략 기획안 작성 등의 차별화된 실습을 체험하였고 이를 통해 종합 4.7이상(5.0만점)의 높은 만족도를 보이는 성과를 도출했다.
허브아카데미 주관기관인 ㈜와이즈플래닛컴퍼니는 퍼포먼스 마케팅 전문회사로 스타트업의 마케팅 애로사항 해결 및 창업 성장을 위해 액셀러레이팅본부를 설립하고 창업교육과 컨설팅을 전문적으로 기획, 운영하고 있다.
이번 허브아카데미 ‘스타트업 전문 퍼포먼스 마케팅 교육&컨설팅’ 피날레로 개최한 ‘스타트업 퍼포먼스 마케팅 데모데이’에서는 참가자들의 상호평가와 마케터의 평가를 거쳐 우수 스타트업 5개를 선발하고 ㈜와이즈플래닛컴퍼니로부터 100만원 상당의 마케팅 후속지원 특혜를 받게 된다. 이경선 기자 combineadnew@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