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장 10일까지 이어지는 긴 추석 연휴 기간을 사로잡기 위해 식품 업계가 특별 메뉴와 이벤트를 준비했다.
4일 업계에 따르면 도미노피자는 '추석 제철 베스트 TOP 4' 메뉴를 선보였다. 도미노피자의 TOP 4는 새우·고구마의 조합인 랍스터 슈림프 투움바 피자 또는 블랙타이거 슈림프에 고구마쥬 엣지를 더한 피자 2종과 고객 커스텀 포테이토 피자 2종에 고구마쥬 엣지를 더한 피자 2종으로 구성해 다양한 선택지를 제공한다.
이와 함께 도미노피자는 긴 추석연휴에 온 가족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윷놀이 굿즈 세트 증정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도미노피자 자사앱을 통해 라지 사이즈 피자 두 판 이상 주문한 회원들을 대상으로 도미노피자 로고를 활용한 윳놀이 굿즈 세트를 선착순으로 제공한다. 이 프로모션은 오는 12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노티드는 한가위를 맞아 가을의 정취와 한국의 정을 담은 '해피 추석' 신메뉴 인절미, 초코 단팥, 말차 단팥 도넛 3종을 새롭게 선보였다. 이번 신메뉴 3종은 은은한 단맛과 전통 재료의 매력을 살린 라인업으로 노티드 특유의 감각적 재해석을 통해 한가위의 풍요로움과 정을 담았다.
긴 추석연휴를 맞아 기존의 인기메뉴를 새롭게 출시하며 소비자들의 눈길을 끄는 브랜드들도 있다. 공차코리아는 추석을 맞아 소비자들의 재출시 요청이 꾸준하게 이어져온 '솔티드 고구마 밀크티+펄'과 '그릭요거티&자몽 크러쉬' 2종을 새롭게 선보였다.
두 제품은 '빠다 고구마' 시리즈와 '그릭요거TEA' 시리즈에서 인기리에 판매된 제품으로 솔티드 고구마 밀크티+펄은 달콤 짭조름한 솔티드 버터고구마에 블랙 밀크티와 펄을 조합해 선선한 추석 시즌에 즐기기 제격으로 아이스와 핫을 즐길 때 서로 다른 매력을 느낄 수 있다.
지난 2019년 첫 선을 보였던 스타벅스의 '블랙 글레이즈드 라떼'는 추석을 앞둔 지난달 17일 출시 이후 인기리에 판매되고 있다. 긴 연휴 달콤한 맛이 필요한 고객들에게 아인슈페너 스타일의 음료에 글레이즈드 폼을 올리고 모카 드리즐, 흑당 파우더로 단맛을 더해 추석 스트레스가 있었다면 한방에 날리기에 최적의 음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업계 관계자는 "이번 추석연휴는 최장 10일동안 진행되는 만큼 색다른 먹거리를 찾는 소비자들이 많아질 것이라 예상된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