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롯데GRS
사진=롯데GRS

롯데GRS는 지난 2023년 3월 자사 앱 '롯데잇츠'(Lotte Eatz)를 전면 리뉴얼한 데 이어 고객 경험 강화를 위한 6개월의 추가 개선 작업을 거쳐 새롭게 재오픈 했다고 9일 밝혔다.

지난 2023년 리뉴얼 당시 온라인 주문 중심의 온오프라인 기능 통합 및 리워드 서비스 확대 등 사용 편의성 중심 개편 이후 자사 앱 활성화를 위한 모니터링 및 사용자 반응 조사 등을 토대로 사용 불편을 줄이기 위해 지난해 사용자의 사용 행동과 태도에 기반한 U&A 조사를 통해 앱 사용의 개선점을 도출했다.

조사 결과 주요 개선점으로 △메인 화면 인터페이스 개선 △할인 혜택 탐색 편리성 확대를 주요 개선 사안으로 선정했으며 쿠폰 사용 및 결제 간편화 등에 대한 추가 보완을 실시했다.

앱 접속 첫 화면의 8개 브랜드 직관성 있는 정보 위주로 GNB(메인 메뉴) 등 가독성을 높이기 위해 고객 혜택 및 쿠폰 안내 중심으로 개편해 사용자 우선에 따른 콘텐츠를 재배치했다.

또한 쿠폰 확인부터 사용까지 주문 고객의 혜택 인지 과정부터 사용까지의 과정 간소화를 위해 불필요 영역을 축소하고 쿠폰 리스트 UI 개편 및 필요 정보 노출을 강화해 실질적인 고객 혜택을 직관적으로 확인이 가능하도록 개편했다.

결제 과정의 간소화를 위해 확인이 필요한 주문 정보·할인·결제 영역을 상단으로 개선 배치했으며 고객 사용 패턴에 따른 기본 설정으로 불필요 영역 간소화로 결제 과정 축소로 빠른 결제가 가능하도록 개선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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