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카카오페이
이미지=카카오페이

카카오페이는 정부의 '민생회복 소비쿠폰' 지급 결정에 맞춰 예상 수령액을 간편하게 조회할 수 있는 민생회복 소비쿠폰 계산기 서비스를 선보였다고 11일 밝혔다.

정부는 소비 활성화와 소상공인·자영업자의 매출 확대를 위해 오는 21일부터 전국민을 대상으로 1인당 최대 55만 원의 민생회복 소비쿠폰을 지급할 예정이다.

지급 기준은 거주지, 소득 수준, 가구 구성 등 다양한 요소를 반영해 맞춤형으로 결정된다. 단계적 지급이 이뤄진다.

카카오페이는 사용자 편의를 위해 간단한 UX를 구현했다.

민생회복 소비쿠폰 계산기에서 거주지, 가족 구성(미성년 자녀 유무), 소득 수준 등을 선택하면 예상 수령액을 손쉽게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신청일을 놓치지 않도록 알림 메시지도 제공할 예정이다.

다만, 이 서비스는 사용자의 답변을 토대로 예상 수령액을 계산해보는 모의 조회 서비스다. 실제 지급액과 차이가 있을 수 있다.

민생회복 소비쿠폰 계산기는 카카오페이 앱 또는 카카오톡 내 카카오페이 홈 화면의 '자산관리' 메뉴에서 이용할 수 있다. 오른쪽 상단 검색창에서 서비스명을 검색해 접속할 수 있다.

카카오페이 관계자는 "민생회복 소비쿠폰 신청을 앞둔 사용자들이 보다 쉽고 편리하게 정보를 확인할 수 있도록 공익적 차원에서 이번 서비스를 준비했다"며 "많은 분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핀포인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