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워홈은 고객 특성을 반영한 맞춤형 서비스를 앞세워 MZ 장병들의 입맛 공략에 나선다고 26일 밝혔다.
아워홈은 지난달 말 △공군 제15특수임무비행단 △제16전투비행단 △제18전투비행단 병영식당 운영권을 잇달아 따냈다.
이번 성과는 아워홈이 한화그룹에 편입된 이후 군 급식 시장에서 이뤄낸 첫 결실로, 높은 품질과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메뉴 구성 등이 긍정적 평가를 받은 것으로 전해졌다. 대규모 인원이 밀집한 군부대 특성상 유사 규모의 급식 운영 경험과 안정적인 제조 인프라가 필수적이다.
업계에 따르면 군 급식 국내 시장 규모는 약 2조원 수준으로 국방부는 올해 안으로 49개 부대 위탁 급식을 민간 기업에 개방한다는 방침이다.
아워홈은 현재 전국 육·해·공군 10여 개 부대에서 병영식당을 운영하고 있다. 국∙탕∙소스류 등 자사 제품 50여 종을 공급하며, 공공기관 입찰 시스템 나라장터를 통해서도 식품을 납품 중이다.
앞으로도 군 전용 식자재 브랜드인 '오로카'(OHROKA)를 중심으로 △군 특화 운영 시스템 적용 △군 전용 제품 개발 △조리 인력 효율화 등 각 부대 특성을 반영한 현장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아워홈은 단순한 급식 제공을 넘어 높은 품질과 차별화된 서비스를 통해 장병들의 건강한 식습관 형성과 군 사기 진작에 기여한다는 방침이다. 기존 군 급식에서 찾아볼 수 없었던 △브런치 △인기 브랜드 협업 △테이크아웃 메뉴 △대체 식단 등 트렌드를 반영한 다양한 서비스를 확대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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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변경 기자
koobang22@pinpointnews.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