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맘스터치는 올해 전국 모든 가맹점의 밀착 Q.S.C(품질·서비스·청결) 관리를 통해 매장 별 자체 위생 관리 역량 제고에 나선다고 17일 밝혔다.
맘스터치는 이를 위해 2월부터 1450여 개에 달하는 전국 가맹점을 대상으로 가맹본부가 매월 1회씩 연 12회 자체 Q.S.C 전수 점검과 개선 지도를 실시하고 매년 1회 외부 전문 심사기관을 통한 점검 및 지도를 진행하는 등 연간 13회에 걸친 가맹점 밀착 점검에 나선다.
이에 가맹점주 또는 점장이 스스로 점검하는 데일리 '일상체크'는 물론 △각 매장별 가맹관리팀 담당자가 월 1회(연 12회) 실시하는 'Q.S.C 점검 및 개선 코칭' △식품위생 전문 심사기관의 연 1회 이상 '정기 위생점검' 실시 △식품안전 이슈 지역, 행사, 기간별 '기획점검' 실시 등 선제적인 위생 품질 감독을 실시한다.
또 중대 품질 위생 이슈 발생 시 신속하고 전문적인 초동 대응을 위해 '비상 대응 프로세스'와 '식품 안전 공유 체계'를 강화 운영한다. 소비자 중대 클레임 발생 시 최초 원인 조사부터 재발 방지, 개선 조치까지 가맹본부가 함께 최적 대응하고 품질경영팀 담당자에게 신속한 이슈를 공유할 수 있는 QR코드를 배포하여 가맹점 이슈 해결을 지원한다.
가맹점 품질 및 위생 역량 강화를 위한 스마트 러닝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제품 제조 골드 스탠다드 기준 영상 매뉴얼 제공과 매 월 식품안전, 고객서비스 주요 안내 가이드를 포함한 '월간 위생 / 월간 CS' 카드뉴스 발행 등 정기적인 e러닝 교육 자료를 배포해 가맹점주 및 아르바이트인 맘스비들의 교육을 지원한다.
최근 화제를 모으고 있는 '에드워드 리 컬렉션' 버거 2종의 오차 없는 품질 구현을 위해 주방 설비를 가맹점에 무상 제공하고, 모든 가맹점에서 정식 출시 이전 품질 테스트를 실시하는 등 가맹점 역량 제고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맘스터치 가맹본부는 가맹점 관리감독 규제 방안도 강화한다. 지적 사항 발생 시 계도 중심으로 운영해온 이전과 달리 본사의 꾸준한 교육 및 관리감독에도 불구하고 매장의 위반 항목이 엄중하거나 여러 차례 반복될 경우에는 단계별 후속조치를 통한 초강수 조치도 고려한다는 방침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