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증권.
네이버 증권.

 

교촌에프앤비 주가가 들썩이고 있다.

12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이날 오후 3시 12분 현재 7.37% 올라 9320원에 거래되고 있다.

주가는 하락추세에서 급반전 하고 있다. 실적호전 지속 가능성이 주가에 힘을 불어 넣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교촌치킨을 운영하는 교촌에프앤비가 3분기 실적 호조를 기록했다. 3분기 연결기준 실적에 따르면,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14.5% 증가한 1276억원을 기록 7분기 만에 최대 실적을 달성했다.

지난 2분기 진행된 일부 가맹지역본부의 직영 전환이 본격적으로 영향을 미치면서 3분기 영업이익은 76억원으로 흑자 전환에 성공했다.

직전 분기 99억원의 영업손실을 기록했던 것과 비교하면 큰 폭의 개선이다. 다만, 전년 동기 85억원의 영업이익 대비 10.7% 감소한 수치다.

지난 7월 출시된 신메뉴 '교촌옥수수'의 인기가 매출 상승에 기여했다. 여름 성수기와 맞물려 판매량이 크게 증가했다.

해외 매장 확대와 함께 관련 수출액이 증가하며 매출 성장을 견인했다. 3분기 말 기준 7개국 77개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교촌에프앤비가  속한 식품 관련주(네이버 증권)에는 대상홀딩스우 대상우 에스앤디 사조대림 우듬지팜 인산가 농심 대상홀딩스 하림지주 농심홀딩스 미래생명자원 오리온 CJ제일제당 삼양사우 오뚜기 HLB글로벌 고려산업 삼양사 크라운해태홀딩스 샘표 크라운제과우 CJ씨푸드1우 우성 현대그린푸드 엠에스씨 보락 서울식품 한일사료 이지홀딩스 마니커에프앤지 동원F&B 사조동아원 동서 해태제과식품 동원수산 한탑 대한제분 선진 대주산업 사조오야 우양 푸드나무 대상 크라운해태홀딩스우 동아팜투에이블 서울식품우 샘표식품 매일홀딩스 크라운제과 매일유업  오리온홀딩스 마니커 남양유업 조흥 빙그레 정다운 삼양식품 사조씨푸드 푸드웰 남양유업우 한성기업 윙입푸드 이지바이오 씨알푸드 우리손에프앤지 케이씨푸드 팜스토리 신라교역 CJ씨푸드 체리부로 대한제당 오에스피 풀무원 대한제당우 팜스코 동원산업 한국맥널티 사조산업 교촌에프앤비 메지온 에이치피오 큐로홀딩스 신라에스지 롯데웰푸드 카나리아바이오 하림이 있다.

교촌에프앤비는 지속적인 신메뉴 개발과 해외 시장 확대, 디지털 전환 등을 통해 성장을 이어갈 계획이다.

치킨 프랜차이즈 사업뿐만 아니라 커머스 및 신사업 분야로의 진출을 통해 사업 포트폴리오를 다변화하고 있다.

교촌에프앤비의 사업은 크게 세 가지 축으로 나뉜다. 먼저, 교촌치킨 브랜드를 중심으로 국내외 프랜차이즈 사업을 확장하고 있다. 국내에서는 가맹점을 통한 치킨 판매가 주를 이루며, 해외에서는 미국과 중국에 직영 매장을 운영하고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 등 다수 국가에 마스터 프랜차이즈 형태로 진출해 있다.

저작권자 © 핀포인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