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풀무원식품은 요리 서바이벌 프로그램에 출연해 알려진 셰프 '에드워드 리'(한국명 이균)를 브랜드 앰버서더로 발탁했다고 8일 밝혔다.
에드워드 리는 최근 방영된 넷플릭스 요리 프로그램 '흑백요리사'에서 준우승을 차지한 스타 셰프로, 미션마다 새로운 한식 퓨전 요리를 선보인 바 있다. 특히 세미파이널의 '무한 요리 지옥' 미션에서는 두부를 주재료로 한식 퓨전 메뉴들을 선보였다.
그는 평소 풀무원 브랜드를 선호하고 풀무원 미국법인의 요리 관련 행사에도 지속해서 참여하는 등 풀무원과 협업을 이어왔다.
에드워드 리는 풀무원 대표 품목이자 그의 상징이 된 '두부'를 비롯해 식물성 지향 식품 브랜드 '풀무원지구식단', 프리미엄 한식 간편식 브랜드 '반듯한식'의 간편 조리 양념 등을 홍보할 계획이다.
풀무원은 에드워드 리의 레시피를 활용한 다양한 마케팅을 펼치고, 내년 중으로 에드워드 리와 공동 개발하여 신제품도 출시할 예정이다. 더 나아가 미국 내 높은 인지도를 고려해 차후에는 미국에서 풀무원 브랜드 캠페인 협업도 추진할 계획이다.
에드워드 리는 "평소 풀무원의 브랜드 정신에 깊이 공감하여 미국에서도 애용해 왔는데 이렇게 브랜드 앰버서더로 활동하게 돼 영광"이라며 "앞으로 풀무원과 함께 다양한 캠페인을 펼쳐 한식 요리와 문화를 더욱 널리 알리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 풀무원, '반듯한식' 프리미엄 냉동 반찬 출시
- 풀무원, KADEX 2024 참가…"군 급식 역량 알려"
- 풀무원, 수타식 중화면 '더블식감 도삭면' 출시
- '이효리 효과'…풀무원지구식단, 상반기 매출 전년比 74%↑
- 풀무원, 유튜브 웹예능 '광집사'로 지구식단 알린다…이효리 출연 시너지 기대
- 풀무원, 자사몰 '#풀무원'서 연중 최대 할인
- 풀무원, 식품품질안전 컨퍼런스 성료…"식품품질안전 협력"
- 내수 부진에도 K푸드 효과…오리온·풀무원, '3조 클럽' 초읽기
- 풀무원, 11개 법인 '언어폭력 없는 기업' 인증 획득
- 풀무원, 파스타 생산설비 제조사 GEA와 업무협약
- 풀무원 '지구식단 이슬만두' 한국쌀가공식품협회 글루텐 프리 인증
구변경 기자
koobang22@pinpointnews.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