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GS리테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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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S리테일은 지난달 28일부터 이달 1일까지 태국 방콕에서 열린 '제12회 해외시장개척단' 행사에서 15개 중소 협력사가 560만달러(약 77억원) 상당의 수출상당 실적을 거뒀다고 5일 밝혔다.

해외시장개척단은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홈쇼핑 플랫폼 GS샵이 2015년부터 운영해온 동반성장 프로그램이다.

현지 바이어와의 일대일 수출 상담, 제품 현지화 컨설팅, 상품 입점 노하우 제공 등을 통해 중소 협력사의 해외 시장 진출을 지원한다.

GS리테일에 따르면 올해 행사의 핵심은 전 세계적으로 인기를 끄는 한국 화장품이었다.

국내 참가 기업 15개 가운데 10개가 뷰티 관련 업체였다. 태국 현지에서도 유명 화장품 기업 바이어들이 앞다퉈 참가했다.

닷새간 78건의 수출 상담이 이뤄졌다. 이 가운데 화장품 관련 상담이 51건으로 65%를 차지했다.

전체 수출 상담 액수는 560만달러로 지난해보다 80% 증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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