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세계건설 주가가 크게 오르고 있다.
29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전 거래일 4.42% 올라 1만 6050원에 거래되고 있다.
주가는 장기 박스권에서 벗어나 5일 이평선을 타고 오르고 있다. 최근 7거래일 연속 상승했다.
최근 대규모 자금 조달에 성공하며 재무구조 개선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지면서 강한 매수세가 몰리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신세계건설은 최근 이사회를 통해 6500억원 규모의 신종자본증권 발행을 결정했다. 이를 통해 부채 비율을 에서 200% 미만으로 낮추는 등 재무구조 개선에 성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신종자본증권 발행 외에도 사채 발행, 자산 매각 등 다양한 방식으로 유동성을 확보하며 재무 건전성을 강화하고 있다.
신세계건설이 속한 건설 관련주(네이버 증권)는 플래스크 삼부토건 까뮤이앤씨 신세계건설 HDC현대산업개발 아이에스동서 셀루메드 신세계건설 스페코 대우건설 GS건설 DL이앤씨 계룡건설 희림 삼성엔지니어링 HJ중공업 진흥기업 진흥기업우B 우진아이엔에스 현대건설 동부건설우 SK오션플랜트 일성건설 HDC 하이드로리튬 한신공영 삼일기업공사 HL D&I 금화피에스시 동부건설 동아지질 웰크론 LS마린솔루션 도화엔지니어링 범양건영 한국종합기술 삼성E&A 유신 에쓰씨엔지니어링 대우건설 코오롱글로벌 KD 국보디자인 그린플러스 삼성물산 한미글로벌 CNT85 현대건설우 특수건설 한성크린텍 SGC E&C 웰크론한텍 이화공영 자이에스앤디 까뮤이앤씨 우원개발 동신건설 진흥기업2우B 금호건설 화성산업 DL이앤씨우 관악산업 금호건설우 엄지하우스 길교이앤씨 세보엠이씨 서한 서희건설 신원종합개발 KCC건설 삼호개발 대원 남화토건 코오롱글로벌우 일진파워 남광토건 태영건설 성도이엔지 HDC랩스 동원개발 상지카일룸 제이오 한양이엔지 태영건설우 에이치앤비디자인 등이 있다.
신세계건설은 꾸준한 성장을 거듭하며 국내 건설 시장에서 입지를 다지고 있다. 신세계백화점, 이마트 등 신세계그룹 계열사의 대규모 건설 프로젝트를 수행하며 그룹의 성장을 견인하고 있다.
백화점, 할인점, 아울렛몰 등 대형 판매 시설 건설과 함께 오피스, 오피스텔, 주거 시설 신축을 주요 사업으로 하고 있다.
신세계건설은 신세계그룹 계열사와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안정적인 수주를 확보하고 있다. 신세계백화점, 이마트 등 대형 유통 시설의 확장과 함께 신세계건설의 건설 사업 역시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