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GC인삼공사는 한국 건기식 기업 중 유일하게 일본 최대 드럭스토어 체인 기업인 '웰시아'의 2000여개 전 지점과 일본 1위 종합쇼핑몰 '이온몰' 350개 전 지점 입점 계약을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일본에서 드럭스토어는 현지인들이 가장 많이 이용하는 유통채널로, 의약품 외에도 헬스케어 및 뷰티케어 제품 등으로 영역을 확대하며 크게 성장했다.
웰시아는 일본에서 가장 규모가 큰 드럭스토어 체인 기업으로, 전국에 2000여개 매장을 운영하고 있으며, 연 매출이 약 9조원에 달한다. 이온몰은 일본 1위 종합쇼핑몰로 350개 매장을 보유하고 있으며, 이온몰 내에 드럭스토어 '글램 뷰티크'를 운영하고 있다.
정관장의 웰시아 입점은 국내 건기식 브랜드 중에서는 처음이다. 일본 소비자들은 자국 브랜드에 대한 충성도가 매우 높을 뿐만 아니라, 제품 구매 시 성분과 품질, 안전성 등을 꼼꼼히 따져보고 선택하기 때문에 진입장벽이 높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정관장이 웰시아 전 지점에 입점할 수 있었던 이유는 국내외에서 인정받은 우수한 품질력과 기술력을 바탕으로 일본 소비자의 니즈 분석과 이를 통한 맞춤형 제품을 개발한 점이 일본인 소비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기 때문이다.
웰시아와 이온몰에 입점하는 '석류홍삼'은 일본 여성들이 혈액순환과 피부미용에 관심 많은 점을 반영해, 홍삼의 혈액순환과 항산화 기능성을 특화한 제품이다.
정관장의 기술력으로 홍삼의 기능성은 유지하면서도 일본인 입맛에 맞춰 홍삼의 맛을 부드럽게 담아내고 여성 건강에 좋은 석류를 함께 담아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도록 만들어 일본 소비자들의 긍정적인 평가를 이끌어냈다.
석류홍삼은 앞서 입점한 일본의 아마존, 라쿠텐 등 온라인 플랫폼 내 고려인삼 카테고리에서 압도적 1위를 유지하고 있다. 2022년 말 일본 코스트코 입점 후 일본 3050 여성을 중심으로 석류홍삼이라는 뜻의 '자쿠로 홍삼'(ザクロ 紅参)으로 불리며, 의약품 및 건강식품 코너에서 '홍삼원'과 함께 판매 순위 5위 안에 들 정도로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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