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동원F&B는 그릭 요거트 제품 '덴마크 그릭 오리지널'이 세계 3대 디자인상 중 하나인 독일의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2024'에서 브랜드&커뮤니케이션 부문 본상을 수상했다고 2일 밝혔다.
덴마크 그릭 오리지널은 동원F&B가 추구하는 '헬시 플레저' 기조를 제품 디자인에 잘 표현해 이번 수상의 영예를 안게 됐다.
산뜻한 맛과 꾸덕한 질감 등 덴마크 그릭만의 특징을 경쾌한 서체로 상징적으로 표현했다. 또한 기존의 하늘색 덴마크 로고와 역동적인 붉은색의 제품명이 조화를 이뤘다.
인공지능(AI) 기술을 활용한 이미지를 제품 디자인에 적용한 점도 혁신성과 차별성 부문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동원F&B는 오픈AI의 '챗GPT'와 이미지 생성형 AI 플랫폼 '미드저니'를 활용해 덴마크 그릭 위에 블루베리와 견과류 등을 얹은 이미지를 제작해 제품 속성을 효과적으로 나타냈다.
관련기사
- [마켓포인트]동원F&B, 상반기 영업익 788억원…전년比 11.2%↑
- 동원F&B, 집중 호우 피해 지역에 동원샘물 7만병 기부
- 동원F&B, '덴마크 테이크 얼라이브'에 허브티 접목
- 동원F&B, 42년 역사상 가장 매운 '동원 불참치' 출시
- 동원F&B, 'GNC 밀크씨슬 이뮨 바이탈 샷' GS홈쇼핑 론칭
- 동원홈푸드 금천미트, '올해의 브랜드 대상' 수상
- 동원F&B, 100% 제주 메밀로 만든 '메밀교자만두' 출시
- 동원F&B, 간식 맛살 '리얼 핑거 크랩스' 출시
- 동원F&B, 국내 최초 친환경 포장재 '미세발포필름' 도입
- "동원F&B 더반찬 라이브에 급식대가 떴다" 이미영 조리사 비법 공개
- 동원F&B, 제주 용암해수 활용 '김 육상 양식' 기술 개발
구변경 기자
koobang22@pinpointnews.co.kr
